[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6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연구의 필요성
2.연구의 목적
3.연구의 방법
본론
1.외식 산업이란 무엇인가
(1)외식 산업의 개요
(2)외식 산업의 의의
(3)외식산업의 분류
(4)외식산업의 특성
2.한국 외식 산업의 발달과정
(1)외식 산업의 발전배경
(2)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달과정
3.외국의 외식산업
(1)미국의 외식산업
(2)일본의 외식산업
4.우리나라 외식산업 현황
5.외식업체 조사 “레드망고"
(1)선정이유
(2)조사방법
(3)업체소개
(4)매장현황
(5)상호명이 의미하는 것
(6)상품 및 가격
(7)주고객
(8)SWOT분석
(9)성공요인
<<사진으로 소개하는 레드망고>>
(10)레드망고의 성공이 갖는 의미
(11)종사원 교육
(12)할인제도
(13)마케팅전략
(14)내가 경험한 레드망고의 이벤트
(15)레드망고의 주로니 대표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1.연구의 필요성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은 매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왔다. 외식산업경영론, 임붕영&이지호, 형설출판사, 2000 pp.3
경제 소득의 증가와 여성의 사회 진출 가속화, 노동시간의 감소와 레저 문화의 발달, 주방기기의 현대화와 식품가공기술의 발달, 대기업의 외식 시장 진출과 패스트푸드 산업의 성숙, 가정개념의 변화와 건강식 욕구 증대, 전통 음식의 상품화 추구와 소비자의 가치관의 변화와 최근 주 5일제 실시에 이르기까지 사회&경제&문화&과학&기술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외식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숙해 온 것이다.
특히 IMF때부터 지금까지 어려운 경기가 쭉 계속 되면서 ‘먹는 장사’에 대한 관심은 이전보다 더 높아져서 ‘붙기도 힘들고 정년도 짧은 취업을 하느니 창업을 하는 게 낫다’ 사람들로 외식업계는 북적대고 있다. 하지만 하루 한 집 건너 새로운 음식점이 문을 열고 또 그만큼 빠른 속도로 간판을 내리는 게 요즘 외식 산업의 현실이다.
외식사업경영론, 최학수 외 5인 공저, 한올출판사, 2004 pp.3
광우병, 조류독감과 이전보다 더 어려워진 우리 나라의 경제 분위기 등은 외식업체들의 매출을 단숨에 급락시키며 외식산업의 기반을 뒤흔들었다. 업체마다 메뉴개발, 인력구조조정 등 다각도로 돌파구를 모색하였지만 외식 소비 심리의 불안과 경쟁 격화, 메뉴의 매너리즘화, 외국 브랜드의 진부화 등으로 더 큰 성장은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 속에서도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른 수요 급증으로 외식을 하고자하는 사람들의 욕구는 점점 더 커져가고 있으며 많은 것들이 사장 사업의 일로를 걷고있는 요즘에도 ‘외식산업’에 대한 낙관을 점치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음은 부정하기 힘든 현실이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외식산업의 의의와 발전과정, 현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외식업체 한 곳을 선정해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성공 혹은 실패요인을 분석해보고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발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국내외식산업의 현황분석, 한국음식업중앙회, 1984.8
◎ 미래의 식당경영, 손일락, 형설출판사, 1993
◎ 외식산업경영론, 임붕영&이지호, 형설출판사, 2000
◎ 외식사업경영론, 최학수 외 5인 공저, 한올출판사, 2004
◎ 외식사업주방관리론, 박병렬&임붕영, 대왕사, 1995
◎ 외식산업실무론, 강병남, 지구문화사, 1999
◎ 외식서비스산업, 김현희, 한국마케팅 연구원, 1990
◎ 현대외식산업실무론, 홍철희, 대왕사, 2003
◎ 호텔경영연구 논총, 오정환 “외식산업의 특수성에 대한 소고”, 제3호(경기대학교 호텔경영연구소, 1994)
◎ 호텔식음료원가관리, 이정자, 형설출판사, 1994
◎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 매경 이코노미 2004. 07. 29일자
◎ 서울 경제신문 2004. 8. 15일자
◎ 조선일보 2004. 8. 28일자
◎ 한국 경제신문 2004. 6. 11일자
◎ MBN뉴스 2004. 8. 16일자
URL
http://blog.naver.com/mungmunganet.do?Redirect=Dlog&Qs=/mungmunganet/80002253033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4&dir_id=405&docid=147914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8&article_id=0000134138§ion_id=001&menu_id=0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9&article_id=0000386836§ion_id=101&menu_id=1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9&article_id=0000069622§ion_id=101&menu_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