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과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엔씨소프트 소개
(1) 개요
(2) 주요 상품
(3) 리더십/기업문화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넥슨 분석

3. SWOT 분석

4. 엔씨소프트 성공요인
(1) 마케팅
(2) 다각화
(3) 해외 진출

5. 향후 전략 방안
(1) 국내
(2) 해외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엔씨소프트는 게임회사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첫걸음을 내디뎠다. 현대전자 연구소에서 IT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던 10여명의 엔지니어가 독립해서 그룹웨어 및 IT솔루션을 취급하는 기업을 출발하였다. 시스템통합 업무와 국방부, SK, 천주교구 등의 홈페이지 제작 등이 엔씨소프트가 초기에 벌인 일들이다. 엔씨소프트는 1998년 ‘리니지’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게임회사로 변신했다. ‘리니지’서비스 시작 2년만인 2000년 7월 엔씨소프트는 코스닥에 등록되었다. 이어 2003년 3월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이후 ‘리니지2’, ‘길드워’ 등으로 국내외 온라인 게임시장을 석권하며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회사로 자리를 굳히며 5개 해외 현지법인과 7개 해외지사를 두고 있다.
2008년 창립 11주년을 맞았는데, 1997년 창업당시와 비교해 직원은 17명에서 17,00명으로 100배, 매출은 2억 원에서 3,670억 원으로 1,835배나 늘었다. ‘리니지’에서 시작된 대작 MMORPG 게임은 8가지로 늘었다. 또 200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layNC가 제공하는 캐주얼 게임 수는 7가지로 늘어나는 등 강력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양적, 질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회사가 된 셈이다. 전 세계적인 누적 계정 수는 ‘리니지’ 4,300만개 ‘리니지2’ 1,400만개, ‘시티오브히어로/빌런’ 130만개, ‘길드워’ 487만개 등 모두 6,300만 개를 넘어섰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가 갖고 있는 게임 산업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 역시 확고해 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공급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참고문헌
www.ncsoft.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hri.co.kr
www.neowizgames.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강점4) 약점5. 총정리외부,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이론 정리경영전략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토대로 이 보고서에서는 4년만에 세계게임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리니지의 개발업체 (주)엔씨소프트(NC

  • [벤처경영론] 엔씨소프트 성공사례
  • ‘엔씨소프트’ 성공사례 목 차엔씨소프트 연혁 1기업가 김택진 소개2기업의 성장과정3엔씨소프트 구성, 실적4엔씨소프트 성공요인 5엔씨소프트 SWOT분석6엔씨소프트 성공전략7엔씨소프트 전망8기업연혁1997년 03월 (주)엔씨소프트 창립 05월 웹기반 퍼블릭 온라인 서비스 넷츠고 개발 07월 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1.0 개발1998년 06월 기업용S/W NC폼 프로세서 3.0 개발09월 온라인게임 ‘리니지’ 국내 상용 서비스 개시 12월 ‘리니지

  • 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중요하다.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년 10월,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온네트 사례, 이건희 이장호 p.243온네트도 위와 같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진출이 가능했다. 온네트의 사례는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과 함께 국제경영전략의 유형을 구분하는 또 다른 접근법인 챠크라바티, 펄뮤터의 EPRG모형으로도 분석할 수 있다. EPRG모형은 국제기업의 해외진출 과정과 운영형태에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 NCSOFT의 성공요인과 전략적 방향
  • 2004 1st Semester, Business Strategy, Prof. Jaeyong SongProject ReportNCSOFT의 성공 요인과 전략적 방향 설정CONTENTSExecutive Summary . 3Strategy Case – Ncsoft, lineage . 4Discussion Question . 11엔씨소프트와 리니지의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가? .. 11엔씨소프트의 새로운 전략을 평가하라. . 14엔씨소프트가 선택할 수 있는 미래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6부 록 . 19Executive Summary엔씨소프트는 98년 9월, 인터넷 기반 온라인 RPG 리니지Ⅰ을 상용화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전략● 인터파크 SWOT 분석-옥션과 G마켓의 차이점- 3)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 - 4) 옥션의 주요실행 서비스 - 5) 옥션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6) 옥션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7) 옥션 4p mix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8) 옥션 성공요인(1) 마켓 플레이스로 사업 구조 개편(2) E-CRM 강화(3) 투명한 회계기준(4) 옥션이라는 브랜드 파워(5) 다양한 EVENT 경매 실시- 방안제시- 9) 옥션 향후전망※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