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엔씨소프트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위험 및 성공요인
7. 새로운 전략 방안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엔씨소프트는 게임회사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첫걸음을 내디뎠다. 현대전자 연구소에서 IT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던 10여명의 엔지니어가 독립해서 그룹웨어 및 IT솔루션을 취급하는 기업을 출발하였다. 시스템통합 업무와 국방부, SK, 천주교구 등의 홈페이지 제작 등이 엔씨소프트가 초기에 벌인 일들이다. 엔씨소프트는 1998년 ‘리니지’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게임회사로 변신했다. ‘리니지’서비스 시작 2년만인 2000년 7월 엔씨소프트는 코스닥에 등록되었다. 이어 2003년 3월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이후‘리니지2’, ‘길드워’등으로 국내외 온라인 게임시장을 석권하며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회사로 자리를 굳혔다. 5개 해외 현지법인과 7개 해외지사를 두고 있다. 2008년 창립 11주년을 맞았는데, 1997년 창업당시와 비교해 직원은 17명에서 17,00명으로 100배, 매출은 2억 원에서 3,670억 원으로 1,835배나 늘었다. ‘리니지’에서 시작된 대작 MMORPG게임은 8가지로 늘었다. 또 200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layNC가 제공하는 캐주얼 게임 수는 7가지로 늘어나는 등 강력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양적, 질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회사가 된 셈이다. 전 세계적인 누적 계정 수는 ‘리니지’ 4,300만개 ‘리니지2’ 1,400만개, ‘시티오브히어로/빌런’ 130만개, ‘길드워’ 487만개 등 모두 6,300만 개를 넘어섰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가 갖고 있는 게임 산업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 역시 확고해 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공급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참고문헌
www.ncsoft.co.kr
www.lineage.co.kr
game.chosun.com
www.game.or.kr
www.nida.or.kr
dart.fss.or.kr
www.kpc.or.kr
www.gameinfinity.or.kr
www.dt.co.kr
www.fnnews.com
게임백서 세트 - 편집부, 문화체육관광부,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공학도에서 게임 산업의 CEO까지 - 김택진, 생각의 나무, 2008
게임기획자 바이블 - 이형록, 강경명, 이승희 저, 진한M&B, 2008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 경영사례 - 김주태, 서울경제경영,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론]리니지2 유료화에 따른 웹젠의 대응전략 완벽분석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Ⅱ는 무시무시할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 그리고 (주)웹젠은 이로 인해 창립 후 가장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다. 내년 그리고 내후년 계속적으로 리니지Ⅱ에게 밀릴지도 모른다. 그러나 (주)웹젠은 여기서 마냥 걱정할 수만은 없다. 본론에서 제기했듯이 Gap이론을 이용한 개선전략, 모방전략, 고객감동전략을 통하여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고 게임의 현실성을 높여나가 유저가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리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 NCSOFT의 성공요인과 전략적 방향
  • 2004 1st Semester, Business Strategy, Prof. Jaeyong SongProject ReportNCSOFT의 성공 요인과 전략적 방향 설정CONTENTSExecutive Summary . 3Strategy Case – Ncsoft, lineage . 4Discussion Question . 11엔씨소프트와 리니지의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가? .. 11엔씨소프트의 새로운 전략을 평가하라. . 14엔씨소프트가 선택할 수 있는 미래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6부 록 . 19Executive Summary엔씨소프트는 98년 9월, 인터넷 기반 온라인 RPG 리니지Ⅰ을 상용화

  • [국제전략]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글로벌화 전략
  • 전략을 가늠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엔씨소프트의 핵심역량에 대해 살펴보고, 이런 핵심 역량이 해외이전 가능에 대해서 검토해보자엔씨소프트의 핵심역량은 결국 국내 성공 요인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그 성공 요인은 주력사업분야인 리니지 게임 자체의 우수성과 경영자의 역량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리니지의 게임 자체의 우수성은 아래와 같이 3개 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다.(1) 리니지의 성공요인1. 온라인 게임의 특성에 따른 강한 중독성2.

  • [국제경영] 그라비티 라그나로크의 일본시장진출 성공전략 및 요인분석(현지화전략)
  • 전략그라비티는 2003년 파트너인 소프트월드(Soft-World Intl)사와 대만, 홍콩,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등 동남아시아 5개 지역에 캐릭터 라이센스 계약을 완료했다.현재 대만, 홍콩은 소프트월드사의 자회사 게임 필러(Game Flier)사가 상용화를 해 각각 동접 24만, 17만을 육박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역시 자회사 Game Flier 말레이시아를 통해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해 최고 동접 1만5000을 기록하는 등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다른 여타 게임

  • [경영전략론] 엔씨소프트 성공요인과 전략
  • 길지 않으며 최근 많은 경쟁 온라인 게임들이 출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 주력 게임인 “리니지”도 점점 경쟁력을 잃어가는 추세에서, 장기적인 생존을 위해 NC Soft 社가 취해야 할 전략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최근 NC Soft 社는 명의도용 문제와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의 대두로 외부적 위협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환경 하에서 NC Soft 社가 취해야 할 전략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R&D경영 지원 & 마케팅189 1753차원 원형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