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엔씨소프트 NCSOFT의 성공요인과 전략적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Executive Summary ……. 3
II. Strategy Case – Ncsoft, lineage ……. 4
III. Discussion Question ……. 11
A) 엔씨소프트와 리니지의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가? .…... 11
B)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전략을 평가하라. ……. 14
C) 엔씨소프트가 선택할 수 있는 미래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16
IV. 부 록 ……. 19
- 본문내용
-
엔씨소프트는 98년 9월, 인터넷 기반 온라인 RPG 리니지Ⅰ을 상용화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에서 MMORPG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비단 국내에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대만과 미국, 홍콩,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렇듯 엔씨소프트가 국내외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MMORPG시장에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핵심 역량은 (1) 게임 컨텐츠의 질과 공급 방식에서의 우월성 (2) 게임 컨텐츠와 운영 시스템의 낮은 모방 가능성 (3) 리뉴얼(업데이트)을 통한 지속가능성 (4) 이익의 독점적 향유 가능성 (5) 높은 전환비용으로 인한 낮은 대체가능성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경쟁우위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국내 온라인 RPG 시장을 석권하고 시장 선점자로서의 혜택을 톡톡히 누리게 된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한다. 하지만 동시다발적으로 진출한 것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진입하는 전략을 선택하였다. 이러한 단계적 해외시장 진출전략은 이전 시장에서 얻은 노하우를 다음 시장에 진출 할 때에 사용할 수 있게 하여 큰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독자 진출 보다는 현지에서의 전략적 제휴나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선호하였다. 이를 통해 현지화된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진입비용을 낮추고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었다. 또한 각 지역 소비자의 기호가 서로 다른 점을 감안, 시장에 맞도록 컨텐츠를 조정하는 전락도 구사하여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자료평가
- 괜찮네요 쓸만했어요 ㅎㅎ
- onbang***
(2010.05.20 02:27: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