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온라인게임 리지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엔씨소프트 회사소개
1. 연혁
2. 비전

Ⅱ. 온라인게임과 리니지
1. 온라인게임
2. 리니지

Ⅲ.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가) 인구통계적 환경
(나) 정치적 환경
(다) 경제적 환경
(라) 문화적 환경
(2) 산업환경 분석
(가) 산업내 경쟁
(나)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
(다) 대체품
(라) 구매업체의 교섭력
(마) 소비자

2. 내부환경분석
(1) 자사분석
(가) 성과분석
(나) 매출액
(다) 리니지 사용수치
(라) 점유율
(2) 자사의 강점과 약점
(가) 강정
(나) 약점

3. SWOT분석

Ⅳ. STP전략

Ⅴ. 마케팅전략(4P전략)
1. 제품정책
2. 가격정책
3. 유통정책
4. 촉진정책
(1) 광고
(2) 홍보
(3) 판매촉진
(4) 인적판매

Ⅵ. 성공요인

Ⅶ. 위험요소와 대응방안
1. 사전심의제 장벽
2. 경쟁업체의 증가
3. 게임을 보는 시각

Ⅷ. 결론

본문내용
1997년 3월 설립된 엔씨소프트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목표로 온라인게임 산업의 가능성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비전은 'Flying to .WORLD'라는 개념으로 요약됩니다. 닷월드는 온라인게임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과금 시스템/ WSC(World Service Center)를 포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며 온라인 게임을 통해 우리가 꿈꾸어왔던 또 하나의 세상을 세계 속에 창조해내겠다는 엔씨소프트의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지금까지 대만, 미국, 홍콩, 일본에 진출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각 나라의 온라인게임 시장을 주도해 왔습니다. 현재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는 중국에서도 연 내에 상용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향후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또한 리니지 외에도 타뷸라 라사, 리니지II 등 리니지의 뒤를 이을 수 있는 세계적인 작품을 내놓기 위해 울티마온라인을 개발한 리차드 게리엇을 영입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자체 개발 외에도 잠재력 있는 게임들을 발굴, 세계에 서비스하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퍼블리셔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전세계 게임 매니아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버퀘스트'를 한국, 대만, 홍콩에서 서비스하기로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것에 이어 美 크립틱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시티 오브 히어로'를 국내 게임 회사로는 처음으로 전세계에 퍼블리싱하기로 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사례7. 온라인게임의 실패사례8. 온라인게임의 M&A사례Ⅲ. 결론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2. 기업개요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개발 및

  • [경영분석] 엔씨소프트(NCSOFT) 분석
  • 소프트 기업의 VISION 분석 및 목표3. NC소프트 내부, 외부 환경 분석1) 발전배경2) 온라인게임(리지니) 집중분석3) 재무구조4) 성장성 및 수익성5) 핵심역량6) 조직구조4. NC소프트 S.W.O.T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 5. NCSOFT 성공요인 6. NC소프트 문제점7. NC소프트 나아가야 할 방향 8. NC소프트 새로운 사업 방안제시1. 엔시 소프트 소개1) 회사소개1997년 3월에 김택진 사장에 의해 설립된 엔씨소프트 본사는 리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

  • [경영전략분석]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게임, 온라인게임, 화상채팅 1999~ : 개인 전용선 사용자 대상 최고 인기 서비스  채팅서비스 초고속 통신망 보급으로 시장 확대2000~ Weblife PC방 및 초고속 통신망 사용자 대상의 서비스 3) 기업철학 인터넷 비지니즈 -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독창적인 기술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새

  • [국제경영] Nc소프트(엔씨소프트)와 sina(중국시나닷컴)와의 전략적제휴
  • 과 목:기술 경영제출일:2005.5.18Nc-Softꋮ Nc Soft 연혁 1997.03 (주)엔씨소프트 창립1998.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사용서비스 시작.12 리니지 ’98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2000.05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렉티브(NC Interactive) 설립.07 코스닥 등록.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0만 돌파2001.05 리차드 게리엇(Richard Garrett)등 세계 정상급 미국 게임 개발자 영입.05 미국 지사 엔씨오스틴(NC Austin) 설립.08 소프트뱅크 그룹과 일본 합작법

  • NCsoft 경영전략 레포트
  • 게임즈를 인수해 NC Austin을 만듦일반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관리전략에 적극적국내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1위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로 진출:대만에 라이센스/ 일본에서 일본최대 IT업체인 소프트뱅크와 함께 NC Japan설립해 온라인게임을 현지 서비스함/미국에서 Garriott형제 스카우트해 자회사 설립+유료서비스 시행Cf. 2004년 7월 영국 브라이튼에 엔씨소프트 유럽을 설립했다. 2005년 2월 시티오브히어로를 유럽 각국에 서비스했으며, 유럽용 리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