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KB 드림톡적금 IMC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Situation Analysis

1. 자사 상황 분석

2. 시장 상황 분석

3. Dream Talk 분석


Ⅱ. Targetting / concept proposal

1. 타겟설정 및 분석

2. 컨셉 및 슬로건


Ⅲ. IMC Strategy

1. Advertising : 흥미 유발의 런칭 광고

2. Advertising : 시리즈 – 해외여행/카메라 편

3. Promotion : dream family

4. 매체 Scheduling



본문내용
(1) 적금시장 분석
①적금 홍수시대
(출처-2011.6월 인터넷적금추천 사이트)

타 경쟁 은행들뿐만 아니라 자사의 적금들끼리의 경쟁이 우려 될 정도로 적금시장은 이제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다. 수없이 많은 적금 상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경쟁사들 보다 더 많은 이율과 혜택들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아이디어와 고객지향적인 적금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적금의 홍수시대에 고객들은 ‘적금은 다 똑같다’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으며, 적금상품들에 대한 지겨움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금융시장은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과거와 똑같은 상품과 전략·서비스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들의 금융상품들은 고객의 니즈와 관심을 파악하여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②스마트폰을 활용한 적금 상품 도래
(출처- 2011.5월 한겨례 기사 자료)

올해 초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었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금융거래를 하는 사람도 빠르게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며, 여러 시중은행의 올해 1, 2월 중 모바일뱅킹 자금이체 건수가 하루 평균 8만4000건을 넘어섰다. 또한 한국은행은 국내 모바일뱅킹 이용자 수가 지난해 말 현재 1500만 명으로 전년의 1100만 명에 비해 41% 급증했다.
이에 따라 시중은행에서는 은행 점에 고객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가입이 가능하며, 일반 예·적금 상품보다 금리가 또한 더 높은 스마트폰 전용 예·적금 상품을 속속 내놓으면서 새로운 스마트폰 이용고객 잡기에서 선방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위의 자료와 같이 여러 시중은행들에서 기존 적금상품보다 주황색의 비율만큼 금리가 높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적금 상품들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2) SNS시장 분석

참고문헌
< 자료출처 >

2010.7월 금융전문지 The Banker
국민은행 홈페이지 www.kbstar.com
드림톡 홈페이지 talk.kbstar.com
한국인터넷진흥원 자료실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
매일경제 온라인 기사 http://www.mk.co.kr
민영훈의 광고기획서(민영훈 저)
한겨례 온라인 기사 http://www.hani.co.kr
인터넷적금추천 사이트
SNS이용자 증가율 www.dtco.kr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은행의 기업광고 분석에 관한 연구(2010. 정성훈 저)
eMarketer홈페이지
미디어와광고전략(박경래 저)
조선일보 온라인 기사 http://www.chosun.com
네이버 지식백과 http://100.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방안 : 고객 전략을 중심으로, 우정정보, 2004KB지식 비타민 : 해외 직접구매 트렌드와 카드사의 상품서비스,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4KB daily 지식 비타민 :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이해,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3. 4. 3KB daily 지식 비타민 : 고자산 고객 시장의 중요성,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1. 10. 5 2012년 금융 소비자 트렌드,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3 금융고객 주요 Trend 및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0년 9월

  • 은행업계의 대학생 마케팅현황과 우리은행의 문제점 진단
  • KB Campers Star 국민은행 홍보활동KB 대학생 광고공모전해외봉사단라온아띠‘락스타 챌린저(해외배낭여행)S20 공감기자단신한은행 홍보대사하나은행 홍보대사국내 4개 은행의 대학생 상품 및 프로그램**교육프로그램&기타우리은행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우리금융아카데미 우리 스페이스(대학생 전용 홈페이지)등록금 신용카드납부 서비스대학생 주식모의 투자대회락스타 존(대학생 전용 on/off line 공간)k

  • 신한은행 VS KB국민은행 경영전략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적금 시장입니다. 따라서 여신부분에서 보다 더욱 활발한 고객 유치로 고객들을 끌어 들이는 반면, 펀드의 상대적인 수익률이 저조하기 때문에 애널리스트들의 더욱 세심한 분석과 좀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수익률 향상에 더욱 만전을 가해야 할 것입니다. 국민은행 E-파워자유적금기간이자율3개월2.0%3-6개월2.4%6-12개월2.6%12-24개월3.1%24-36개월3.3%36-3.5%신한은행 U드림 정기예금이자지급방법가입기간회전주기이율(%)인터넷가입시

  • [경영학개론] 국내 은행시장 분석 보고서(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을 중심으로)
  • 톡옵션식으로 다시 살아나서 회복이 되면 금리를 조금 높이는 전략을 구사한다면 경제 활성화는 물론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2. BCG 분석※ D:예금(Deposit)상품, L:대출(Loan)상품, F:펀드(Fund)상품 2.1.KB국민은행 적금상품1. E-파워자유적금 1)가입대상: 개인2)계약기간: 6-36개월3)적립방법 및 저축금액: 입금건 별 1만원 이상. 월 5백이내에서 만기 1개월전 까지 자유롭게 저축4)세금우대 적용: 세금 우대 및 생계형으로 가입 가능5)만기

  • 생활경제 보고서 - SNS 내에서의 성공적인 광고 요소에 대한 탐구
  • 광고보다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서의 이용에 머물고 있다. 마. 트위터 결론트위터를 사용할 때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양날의 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트위터는 SNS의 하나이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이슈가 쉽고 빠르게 전파될 수 있다. 이를 숨기려 하거나 통제할 때는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기업에서 이를 사용할 경우, 직원 또는 관리자와 고객의 글 하나가 회사에게는 기회가 될 수도, 위기가 될 수도 있다3. 카카오 톡 (Kakao)가. 정의설립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