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
⑴ 연혁
⑵ VISION
⑶ MISSION
⑷ KB정신
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

Ⅱ. 본론
1. 국민은행 3C분석
⑴ Company (자사분석)
① 상품 및 서비스
② 전략목표
③ 경영철학
④ 고객만족경영
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
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
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
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
⑶ Customer (고객분석)
① 개인고객분석
② 기업고객분석
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

2. KB국민은행 마케팅전략 분석
⑴ 광고전략
⑵ 국민은행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믹스 7P전략)
① 상품관리전략 (Product)
② 가격관리전략 (Price)
③ 촉진관리전략 (Promotion)
④ 유통관리전략 (Place)
⑤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전략 (Process)
⑥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전략 (Physical Ebidence)
⑦ 사람관리전략 (People)

3. KB 국민은행 마케팅 성과분석

4. KB 국민은행 SWOT 분석
⑴ 강점(Strength)
⑵ 약점(Weakness)
⑶ 기회(Opportunity)
⑷ 위협(Threats)

Ⅲ. 결론 및 전략제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은행의 브랜드 인지도와 장기적 고객관리를 위한 차세대 마케팅의 중요성 인식

- 기존의 딱딱하고 고지식한 은행의 이미지에서 달피하여 젊고 발전하는 은행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차세대 마케팅이 중요함.
-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유아 및 청소년 인구가 점차 감소하는 현대 사회에서 미래성장 동력이 될 차세대층을 선점하여 장기적인 고객으로 관리해야 함
-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인 금융 산업의 경우 새로운 수요 창출을 위한 서비스 및 상품개발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하여 틈새시장인 차세대 계층에 대한 선제적 관리가 필수적임

2. 차세대 계층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상품 개발과 맞춤식 종합 금융서비스 제공

- 차세대층은 생에 단계(유아, 소년, 청년), 성별, 지역, 가정형편, 교육수준 등에 따라 다양한 고객군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다양한 고객군의 니즈를 파악하고 각각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 일반적인 선호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성인 고객과 달리 차세대 계층은 그들의 금융 니즈와 습관 등의 프로파일을 확인하기 위해 대면 접근이 중요하다. 좋아하는활동, 자주 모이는 장소, 금융 서비스에 대한 지식수준과 그들이 주로 정보를 얻거나 평가하는 매체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한다.
- 고객군별로 설계된 웹사이트나 SNS, 어플리케이션 등을 운영하여 특화된 예금, 적금,보험, 펀드, 대출 등을 가입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맞춤식 종합 금융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2013년 사업보고서, 국민은행 2014
2014년 1분기보고서, 국민은행 2014
2013년 감사보고서, 국민은행 2014. 03. 27
2013년 포괄손익계산서, 국민은행 2014
2013년 재무상태표, 국민은행 2014
범지인, 강이원, "금융권의 차세대 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제 315호", 농협경제연구소, 2013
박재석, 이용종, "고객 분석을 통한 우체국금융의 차별화 방안 : 고객 전략을 중심으로", 우정정보, 2004
"KB지식 비타민 : 해외 직접구매 트렌드와 카드사의 상품·서비스",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4
"KB daily 지식 비타민 :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이해",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3. 4. 3
"KB daily 지식 비타민 : 고자산 고객 시장의 중요성",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1. 10. 5
"2012년 금융 소비자 트렌드",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3
"금융고객 주요 Trend 및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0년 9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AFFEBENE 카페베네 브랜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3C분석과 카페베네 현문제점분석과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및 서비스 제공 형태와 다양한 경쟁사가 존재한다.⓹대체제의 위험커피 소비의 절반 이상이 인스턴트 커피이고, 맥도날드 등 커피 전문점 이외의 업체에서도 커피 제공을 실시한다.3.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분석 3.1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⓵ Product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이탈리아 젤라또 아이스크림, 벨기 에 와플 등을 메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타 매장에 비해 다양한 메뉴가

  • KB국민은행 마케팅 KB국민은행 기업분석 KB국민은행 금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KB국민은행강점02 KB국민은행 시장강점 및 단점시장마케팅인사정책재정① 최근 영업 이익 감소② 방카슈랑스 수수료 수익 감소세③ 국민은행 채널 판매 펀드 수익률 악화④ ‘KB 락스타’의 부진⑤ 영업 외 경영진의 윤리적 문제 발생 2. KB국민은행단점02 KB국민은행 시장점유율 현황시장마케팅인사정책재정1. 총대출구분잔액점유율국민은행199.624.52%신한은행166.520.46%우리은행174.921.49%하나은행119.714.70%기업은행153.318.83%합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석- CJ 홈쇼핑의 경쟁우위 창출방법5. CJ 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28- CJ 홈쇼핑의 문제점 분석- 효과적인 새로운 마케팅 전략- 기존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SWOT (더페이스샵)4. 미샤 B.C.G Matrix 분석 미샤 마케팅 STP 전략1) 미샤의 기존 STP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2) 미샤 새로운 STP전략제안■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미샤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제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① 스마트폰 광고(모바일앱)② 인터넷 신문 광고③ TV 광고④ 군인 선물세트⑤ 간접광고(PPL) 설문지 및 결과 분석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서론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전반적인 소개

  • 이디야커피 EDIYA 마케팅전략(7P)분석, 이디야 SWOT분석, 이디야 성공요인분석, 이디야 향후전략제안
  • 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에서의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커피시장을 분석하였다. 그러나, 이디야커피 인수 후에도 연 20-30개의 매장 밖에 늘지 않는 등 경영 성과에서 부진을 보였다. 문 대표는 외국 브랜드들이 선점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시장에서어떠한 전략으로 이 기업을 키워 성장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끝없이 고민하기 시작하였다.몇 달 동안 고민해봐도 답을 찾지 못한 문창기 대표이사는 모든 것을 뒤로하고 서점으로 향했다. 자신이 찾지 못한 답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