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까페 굿의 성공전략 및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9 / 2019.12.24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관리 시간에 A+ 받은 보고서입니다.
- 목차
-
1. 커피전문점 ‘good’ 선정 배경
2. 커피전문점 ‘good’ 소개
1) 연혁
2) 상세 위치
3. 커피전문점 ‘good’ 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경쟁적 환경
4. 커피전문점 ‘good’ 전략 분석
1. product
1) 제품
2) 서비스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커피전문점 ‘good’ 의 성공요인 분석
1) 차별화된 가격전략
2)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노력
3) 적극적인 홍보 전략
4) 색체 마케팅
5) 차별화를 둔 실내 인테리어 및 설비
6. 당면 과제 및 개선점
1) 제품의 다양화
2) 세트메뉴 개발 및 시간대별 할인 제공
3) 품질의 개선
4) 서비스의 개선
6. 결론
7.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커피전문점 ‘good’ 선정 배경
현재 우리나라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테이크아웃(Take-out)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하며,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젊은 신세대층을 주축으로 주로 커피나 음료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2000년 전후로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과 직장인들이 밀집한 지역에 커피전문점들이 속속 생겨나기 시작하여, 2005년을 기점으로 급증하기 시작하였다. 테이크아웃 커피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긴 하였으나 현재 커피전문점 시장은 포화 상태에 직면해 있다. 주로 젊은 층이 모여 있는 아주대학교 앞도 예외가 아니다. 아주대학교 정문을 기점으로 하여 아주대 삼거리방면으로 현재 총 10개의 커피전문점들이 입점해 있다. 이와 같이 커피 전문점 시장이 과열화 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good'은 2001년 개점 한 이래 꾸준히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9월 25일, 아주대학교 정문 앞에서 지나가는 사람을 124명을 대상으로 학교 앞 선호하는 커피전문점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24명 중 71명이 'good'이라고 답해 57%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우리 조는 커피전문점 ‘good’이 이러한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먼저 ‘good’ 브랜드 자체를 분석하고, 둘째, ‘good’을 둘러싼 시장 환경을 경제적, 사회∙문화적, 경쟁적 환경으로 나누어 분석하고, 셋째, 현재 ‘good’이 펼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을 4P분석을 통해 파악하여 어떻게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적 분석을 통하여 향후 커피전문점 ‘good’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제시해 보았다.
- 참고문헌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하워드슐츠
우리 까페나 할까? 김영혁
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100전 101승 시장지배전략 황의록
http://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 164095***
(2022.06.10 21:33: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