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학] 국내 커피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의 목적
Ⅱ 본론
2.1 국내 커피산업의 변천사와 커피전문점 시장의 등장 배경
2. 2 국내 커피 시장 및 커피전문점 현황
2.2.1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2.2.2 커피전문점현황 (3대 기업을 중심으로)
2.2.3 각 브랜드 별 커피전문점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3.1 향후 커피 산업 전망
- 본문내용
-
Ⅰ. 서 론
1.1 문제의 제기
전 세계 사람들이 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가 커피라고 한다. 석유 다음으로 많이 거래되는 국제 상품도 커피이다. 커피는 70개국에서 연간 약 600만 톤을 생산하여 60여 국가로 수출되며 한국인 한 명이 일 년에 347잔 마신다고 한다. 빌딩 하나 건너 커피전문점이 들어서고 있는 서울의 도심은 커피의 천국이다. 커피를 소재로 하는 드라마 등 에스프레소 시장의 성장과 함께 커피에 대한 인기도 또한 높아졌다.
또한 커피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따뜻하다’ ‘감성적이다’ ‘친근하다’ 등이다. 여기에 ‘세련됐다’ ‘도회적이다’ 라는 느낌이 추가된다. 하지만 아무래도 여성적인 느낌이 강하다. 커피는 맛도 중요하지만 분위기도 크게 좌우한다고 보면 여성이 남성보다 분위기에 더 민감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은 아무리 맛있는 커피라도 분위기가 엉망인 커피전문점을 사양한다. 팀원이 여자로 이루어 진 만큼 이러한 커피문화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때문에 흥미를 가지고 커피산업을 주제로 택하게 되었다.
커피 산업은 믹스커피와 커피 전문점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 해 가고 있다. 현재 많은 대기업들이 투자하고 있는 산업이며, 그 성장률도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다. 외국 브랜드들도 우리나라에 많이 들어오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커피 산업이 우리나라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양한 브랜드 별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며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