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한국야쿠르트 `산타페`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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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Agency Philosophy

Ⅱ Executive Summary

Ⅲ Situation Analysis
- 시장
- 제품
- 소비자
- 경쟁
- 광고

Ⅳ SWOT Analysis

Ⅴ Advertising Plan

Ⅵ Discussions
본문내용
Ⅱ Executive Summary

한국 야쿠르트 社의 커피음료 제품인 ‘산타페’는 현재 미미한 시장 점유율로(약 2%) 롯데칠성의 ‘레쓰비’, 동서식품의 ‘맥스웰 하우스’, 한국 네슬레의 ‘네스까페’와 같은 경쟁 제품들에게 밀리고 있는 상태.

따라서 이러한 상황분석을 통해 ‘산타페’가 지닌 장/단점을 분석하고, 여러 기회요인 및 위협요인을 파악하여 새로운 광고전략을 수립하기로 함.

새로운 광고전략은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통한 매출 증대’라는 마케팅 목표와 ‘소비자들의 시험구매 유도’라는 광고 목표의 달성을 기반으로 함.

더불어 새로운 광고전략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낼 여러 마케팅 전략을 IMC 차원에서 수립할 것임.

마지막으로, 새로운 광고전략을 실행할 시 예상되는 효과 및 문제점을 짚어보고,그에 따른 제언을 하고자 함.
참고문헌
www.Kinds.or.kr (종합 뉴스 데이터 베이스 서비스 사이트)

www.joins.com (동아일보 인터넷 홈페이지)

www.komaco.co.kr (종합 광고 대행사 ‘코마코’ 인터넷 홈페이지)

www.Yakurt.co.kr (한국 야쿠르트社 인터넷 홈페이지)

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 안내 사이트)

www.spnews.co.kr (식품 신문 인터넷 홈페이지)

www.fnnews.com (경제신문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홈페이지)

www.cannescafe.co.kr (네스까페 인터넷 홈페이지)

www.lottechilsung.co.kr (롯데칠성 ‘레쓰비’ 인터넷 홈페이지)

www.dongsuh.co.kr (동서식품 ‘맥스웰 하우스’ 인터넷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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