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카페베네 Caffe Ben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소기업경영론
Caffe Bene
목 차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1. 선정이유
1.2. 기업소개
2. 창업자 및 창업배경
2.1. 창업자
2.2. 창업 배경
3. 성장스토리
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4.1. 환경 분석 - 내부 분석
4.2. 환경 분석 - 외부 분석
4.3. SWOT 분석
4.4. 4P 분석
4.5. STP 분석
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차별화
5.2. 스타마케팅
5.3. 공격적 마케팅
5.4. 기본에 충실
6.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지속적인 성장 제언
6.1. 문제점 분석
6.2. 지속적인 성장 제언
7. 결론
8. 참고 자료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1. 선정이유
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많이 유통되는 교역량 2위의 식품은 커피다. 한국에서도 커피는 연간 수입량이 10만 톤이 넘는 2조 규모의 큰 시장으로 2010년 현재, 한국인 한 사람당 연간 350잔을 마시는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커피는 이미 맛으로 즐기는 음료가 아닌 감성을 향유한다는 점과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커피 시장에 대한 기대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 최근 창업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업종은 바로 커피전문점이다. 그중 런칭 2년 만에 200호점을 돌파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신생브랜드가 바로 까페베네이다. TV광고에서 한예슬과 함께 존재를 알린 카페베네는 각종 시트콤과 드라마에서 브랜드와 매장을 노출하더니 최단 기간에 최다 매장 수 돌파, 연매출 1천 억 돌파, 업체 최초 500호점 돌파하였고 스타벅스를 제치고 대한민국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로 올라섰다. 또한 카페베네는 업계 최초로 2012년. 1월 `제1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과 상의회장상-고용창출 부문을 수상했다. 이는 경쟁사들을 분석하고 카페베네만의 차별점을 만들어 철저한 준비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최고의 결과를 냈기 때문이다. 이러한 카페베네의 성공 신화가 충분히 기업 분석을 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카페베네를 분석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1.2. 기업소개
카페베네(Caffe bene) 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까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이다.
현재 런칭 2년 만에 전국 매장 수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낸 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앞세워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 창업자 및 창업배경
2.1. 창업자
생년월일 : 1967년 9월 17일
출 신 : 전라남도 장성군 삼서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카페베네의 중국 진출 문제점과 전략적 방안
  • 1. Introduction(1) 개요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아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 이다.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수년간에 걸쳐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최고의 맛을

  • 스타벅스 경영분석
  • Caffe beneㅁ 기업 소개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까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이다.현재 런칭 2년 만에 전국 매장 수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낸 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라는

  • 스타벅스,카페베네,경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
  • 기업의 인지도를 쌓기 위해서 캐릭터를 만들어 스토리텔링을 함2) 상표♦ 카페베네 상표Caffe bene 카페베네의 상표 글씨는 추상적인 커피열매 형태와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글씨체를 사용해서 자유분방하고 예술적이 유럽 카페의 이미지를 형상화해 표현 카페베네의 콘셉트는 ‘공감하고 디자인하고 스토리텔링’하는 하이콘셉(high-concept)를 기반으로 만들어짐. 친숙하고 정감있는 느낌의 탁자는 나무의 질감을 투박하게 그대로 살려 자연미를

  • [서비스마케팅] 카페베네 서비스전략
  • bene?Raise a question What does Caffébene do?Introduction3C AnalysisSTPEvaluationConclusion1. IntroductionCafe’s present conditionCafebene?Raise a question Who is CEO 김선권?- 신념창조적인 자세로 미래에 도전하는 정신- 경력정보 1997년 한국세가 대표이사2005년 행복추풍령 대표이사2008년 카페베네 대표이사- 수상내역 2006년 산업자원부 장관상2006년 중소기업 청장상2009년 지식경제부 장관상2010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브랜드 대상2010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Visio

  •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
  • 기업 중 15~20% 즉, 4개 기업 중 한 곳 꼴로 해외에 진출해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해외에 진출한 프랜차이즈 기업은 5% 미만 수준이다.그나마 상당수의 해외 진출은 대기업 위주로 이뤄지고 있어, 중소기업은 해외 진출의 엄두조차 못 내고 있다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따라서 카페베네의 미국 진출은 도전적인 시장 개척 사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최근 국내 매장 500호점을 돌파한 카페베네. 이제는 포화상태에 다다른 국내 시장에 안주하자 않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