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IMT 20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IMT-2000
1. 정의
2. 등장배경
3. 특징
4. 서비스 종류 및 분류
Ⅲ. m-commerce
1. 정의, 등장배경
2. m-commerce와 e-commerce의 차이
3. 현황과 시장전망
Ⅳ. IMT-2000 시스템
1. 시스템 특징
2. W-CDMA
3. cdma2000
4. 국내 표준화
Ⅴ. 무선인터넷 표준
1. WAP
2. i-mode
3. ME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들어가는 말
현대사회를 대표하는 물건을 하나 얘기하자면 핸드폰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핸드폰의 기술 수준은 처음과 비교해서 서비스 대상이 우리가 상상할 수 없었던 수준으로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기술수준이 발전하면서 필연적으로 겪어야 하는 진통이 표준화가 아닐까 싶다. 이제 얼마 후면 IMT2000 서비스가 실용화되면 표준화 문제는 더 격화되리라고 예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IMT2000 서비스 실시를 얼마 남기지 않은 이 시점에서 모바일 표준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Ⅱ.IMT-2000 개념
1.IMT-2000 정의
국제 전기 통신 연합 무선 통신 부문(ITU-R)에서는 세계 어디에서나 언제나(Anywhere-Anytime) 하나의 이동 단말기로 음성·데이터 등 다양한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FPLMTS의 표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로서 FPLMTS라는 이름이 공식화된 것은 1978년 ITU의 CCIR(구 ITU)에서 향후의 이동 통신을 단일표준으로 만들어 가기 위한 연구과제(Study Question) ITU-R 39/8이 채택되면서부터 이다. 이 연구과제의 제목은 Future Public Land Mobile Telecommunication System로서 머리글자를 따라 FPLMTS로 명명하게 되었다.
그런데 Future Public Land Mobile Telecommunication Systems의 약어인 FPLMTS라는 용어가 ITU의 어떤 공용어로도 발음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 참고문헌
-
-IMT2000 Technology & Market Analysis
(한국전자 통신 연구원 저)
-IMT2000 환경 하에서의 무선 전자상거래 수요조사 및 정책대안 연구 (정보통신부 저)
-WCDMA For UMTS
(Harri Holma, AnTTi Toskala 저)
-IMT2000 이동통신원리
(김현욱외3 저)
-http://www.mic.go.kr/(정보통신부)
-http://my.netian.com/~ktec/ (김희철 홈페이지)
-http://www.imt2000.co.kr/ (한국통신 아이컴)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http://songgang.skku.ac.kr/%7Ejkkim/wap/WAP.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