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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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소개
2.인사관리
3.재무관리
4.마케팅전략
5.생산
6.구매&자재 공급망
7.R&D
본문내용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3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으로 최근에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대표 : 김상수 부회장
연혁 : 1958년 창립(금성사), 1995년 LG전자로 회사명 변경, 2000년 LG정보통신 합병
- 4개 사업본부 체제 (디스플레이&미디어, 가전제품, 정보통신시스템, 이동단말) - 세계 72개의 해외 현지법인의 글로벌 경영활동 전개
영업현황 (단위 : 억원)


기본에 충실한 사람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

올바른 가치관을 지닌 사람

세계 최고의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우수인재 추천 인센티브 제도

우수 인재들만 보너스를 받는 것이 아니라 우수인재를 추천한 사람들도 보너스를 받는 것으로, LG전자의 경우 최종 입사자를 기준으로 추천자에게 100만원~50만원을 입사시점에 지급하는데 누적제(마일리지제도)를 도입하여 연말에 한 해의 최고 점수자 및 최다추천자에게 최고 100만원까지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


IR, 컨설팅, IT, e-Biz, 6시그마, 마케팅 등 시장 수급상 채용이 어려운 전문분야의  박사(급) R&D 인력 및 경력 5년 이상 핵심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을 대상으로 우수 전문인력을 추천한 임직원에게 입사하는 사람의 연봉 3%를 포상금으로 지급




LG전자의 마케팅전략


1. PRODUCT
<글로벌 뉴스>

- LG전자 드럼세탁기 '빅인', 유럽시장서 돌풍
- 'LG 빅인'은 3월 말까지 누적 1만대를 돌파하며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선두권을 차지
- 외산 브랜드가 밀레 가격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것은 LG 빅
인이 처음


- LG전자는 우수한 품질과 고객의 욕구를 반영하는 가전제품을 판매

- 유럽에서 LG전자가 우수한 기업으로 인식되는 요인으로 작용

- 우수한 품질과 고객의 요구를 제품에 반영하는 LG전자의 제품은 경쟁 우위요소



LG 전자 제품 생산 분야

1)TV제품, 오디오 제품, 비디오 제품, 냉장고,
요리도구, 청소기, 식기세척기 세탁기, 맞춤형 가전제품


2)CDMA handset, GSM handset, 3G handset, 4G handset, Network, pc

3)모니터, 광고판, 보안시스템, 차에서의 교육 오락 프로그램

4) 거주지역에서의 에어컨, 지역에서의 에어컨, 건물/호텔 온도 조절 시스템


LG전자 물류 지원 정보시스템

LG전자의 물류 지원 정보 시스템의 정의

- 판매를 지원하는 시장 결합 통합 시스템인 MLSS(market linkage supply system)와 생산을 지원하는 시장 결합 생산 시스템인 MLPS(market linkage production system)이 핵심이다.

목표

상품을 팔 때 팔리는 양만큼 생산/공급 하여 궁극적으로는 고객 만족과 물류를 통한 경쟁 우위의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는 앞으로 ‘Point of Sales’ 라 하여 판매 시점 정보 관리 라고 불리는 시스템인 POS 등을 구축하여 좀 더 효과적인 실제 수요 데이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실제 수요 데이터가 정확할수록 물류 공급에 있어 부대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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