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vs KTF 기업조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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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연혁

Ⅱ. 본론
1. 조직 목표
2. 경영 원칙
3. 현재 방향
4. 조직 구조 비교
5. 조직 구조 변화
6. 조직 구조 효과성
7. 조직 문화
Ⅲ. 결론

*합병내용 - 추가함 -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 동기
KTF, LG telecom, SK telecom이 3파전의 양상을 띄고 있는데 이 중 상위 2개사인
KTF와 SKT의 조직구성, 각 회사에서의 경영원칙, 현재 취하고 있는 운영전략 등을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또한 지금까지 KTF와 SK telecom의 효과성 측면에서 조직
구조를 비교분석하고 외부환경과 관련해서 조직구조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연혁
1) SK telecom 연혁1984
03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 설립.
-초대 유영린 사장 취임.
1988
05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07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89
05
-김려석 사장 취임
12
-무선호출 신호방식 POCSAG방식으로 통일
1990
02
-무선호출망 식별번호 `012`지정
1991
11
-내부경영평가제 도입 및 시행
1996
01
-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인천, 부천 지역)
03
-사내 기술경영대학원 ITSP과정 운영
07
-토요 격주휴무제 실시
1997
03
-CI선포식 개최(SK Telecom으로 사명 변경)
1998
01
-고객중심정보시스템(COIS)개통
04
-국내 최초 서비스사업자와 제조업제간의 마케팅 제휴서비스 개시
2000
02
-차이나유니콤과 기술 및 경영관리 분야 포괄적 통신협력 체결
2001
04
-신세기통신, SK신세기통신으로 사명 변경
09
-윤리적인 기업경영 실천을 위한 `임직원 행동준칙` 발표
11
-세계 최초 IMT-2000 시범서비스 개시
2002
07
-011/017 망통합 완료
2003
04
-SK IMT와 합병
07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
2004
02
-고객 사생활 보호 지침 발표
03
-창사 20주년 기념식에서 `新 가치경영` 선포
2005
01
-국내최초 상시 감사 체제 구축
05
-해외안전서비스 제공
-『i-Kids』서비스, 유럽 시장 진출
-SK텔레콤-경찰청, 치매노인 찾기 협정 체결
08
-무료 무선인터넷 고객센터 오픈
2006
07
-새 대표 브랜드 T 출시
08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화단체 QuEST Forum(퀘스트포럼) 가입
11
-SK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 `우수훈련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2007
04
-국내최초 `고객정보 보호센터`설립
-아시아 최고의 직장에 선정
06
-전세계 로밍 공조 체제 구축
0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 8년 연속 1위 수상
11
-기업윤리대상 수상
2008
02
-오픈마켓 `11번가` 론칭
-중국 텔레매틱스 사업 진출
04
-SK텔레콤, 월스트리트저널(아시아)에서 한국의 Innovation leader로 선정
12
신임 사장에 정만원, SK네트웍스 사장 내정
2009
01
‘T cash'서비스 개시
02
‘Smart SIM' 표준화 주도
03
Biz 영상레터링 서비스 오픈


2) KTF 연혁1996
06
-한국통신프리텔 PCS사업권 획득
12
-한국통신프리텔 주식회사 창립 총회 개최
1997
03
-서비스 브랜드 네임 PCS016 확정
1998
02
-PCS 업계 최초 50만 돌파
04
-핸디넷 서비스 상용화
2000
04
-n016 국제전화 00345 서비스 개시
2001
04
-드라마 하우스 1호점(명동)개관
09
-한국능률협회 선정 무선인터넷 대상 수상
11
-매직엔 머티팩 서비스 상용화
2002
06
-코스닥 BEST IR 기업선정
2003
03
-KT아이컴 합병 선포식 개최
07
-굿타임 경영 선포
2004
02
-고객 사생활 보호 지침 발표
03
-창사 20주년 기념식에서 `新 가치경영` 선포
2005
05
-음악포털 ‘도시락’런칭
08
-위성DMB 서비스 개시
11
-2005 CRM 종합대상 수상
2006
02
-지상파 DMB 가입자 1만 명 돌파
05
-중소협력사 지원 ‘모티브 센터’개설
11
-국내 통신업체 최초 IT서비스 전부분 ISO20000 ,인증 획득
2007
05
-국내 최초 101개국 WCDMA 자동로밍서비스
07
SHOW 100만 가입자 돌파
09
SHOW 200만 가입자 돌파
11
고객만족경영대상 ‘명예의 전당’헌액
2008
02
SHOW 400만 가입자 돌파
04
1분기 매충 2조원 돌파
06
SHOW 600만 가입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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