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틈새시장의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쓰리세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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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문

서론

Ⅰ. 777 소개

1. 기업연혁 및 소개
2. 선정이유

본론

Ⅱ. 전략분석 - 4P를 중심으로 한 전략 분석

1. SWOT , STP 분석
2. 4P


Ⅲ. 마케팅전략

1. 성공요인분석
2. 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Ⅳ. 제안


부록
참고문헌
소감문
본문내용
3. 4P분석

1) PRODUCT
(1) 다양한 제품군
쓰리세븐이 다루는 영역은 손톱깎이, 손톱밀대, 족집게류, 다용도칼류, nail File, Scissors, Opener, 디스플레이 세트, 플라스틱 세트, 소형세트, 금속프레임, 하드숼세트, 알류미늄 세트등 제품군만 15개가 넘고 각 제품군별로 50여종의 품목이 있다. 쓰리세븐은 이러한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각 대륙 시장별, 그리고 각 소비자의 기호로 제품 판매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중국과 같이 고가의 시장에서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붉은색을 사용한 호리병모양의 세트나 연꽃 모양의 고급 세트 제품군으로 동종 산업에서 새로운 고급 시장을 형성할 수 있었고, 미국이나 유럽등지의 시장에서는 알루미늄 세트나 소형세트등으로 중저가의 시장을 공략할 수 있었다. 다양한 제품군 개발은 진입 장벽 구축 및 해외시장 진입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손톱깎이 제품하나에도 50여 가지의 상품들을 만들고 판매하는 것이다.


(2) 제품 생산 및 연구개발
① 최고의 생산 기술 보유
쓰리세븐은 손톱깎이 제품 생산에 있어서 프레스, 금형, 도금, 열처리 기술 등의 30여 가지 공정에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전용가공설비들을 자체 제작하고 사용하고 있으며, 15년 이상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인력으로 자체 금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열날 수정 동시 가공기, 2단 앞날 자동연삭기 등의 최신 조립/연마 기기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자인 또한 50여 가지의 특허권을 소유하고 있다. 쓰리세븐은 이러한 제품 생산 기술력과 설비를 바탕으로 세계 일류의 손톱깎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이나 동남아 등지의 경쟁업체들로부터 점유시장을 지킬 수 있는 원동력중 하나라고 평가된다. 저가 공세에 밀리지 않고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공격적으로 고가 정책을 펼 수 있는 바탕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이었다.

구분
과 제 명
효 과
R & D 실적
전용기계 자체 생산
열처리 GAS 식 자동화
날연마 자동화 등
-
강도 균일화 및 환경개선
기능 강화 및 품질개선
R & D 계획
스테인리스 제품류 개발
중국백화점용 제품 개발
연관 제품 개발(생필품 위주)
성능 및 디자인 개선
동남아 등지의 시장 확보
매출 증대 기대
<연구 개발 실적 / 계획>


참고문헌
참고문헌

www.threesevencorp.com
www.seri.org
www.hrdkorea.or.kr
www.fnnews.com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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