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쓰리쎄븐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선정배경
기업 소개
주요 생산품목
SWOT 전략 및 마케팅믹스 전략
해외진출 현황
해외진출 성공요인
● 내부적 요인
● 외부적 요인
직면한 문제점
향후 시장전망과 계획
결 론
기업 방문 및 감상

본문내용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활동 무대도 더욱 넓어졌다. WTO체제 출범 이후 국가간 자유 무역은 더욱 활발해 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수출입뿐만 아니라 해외 직접 투자 및 라이센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세계 여러 기업과 경쟁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글로벌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 가고 있는 추세이며, 그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세계 시장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한국 기업 중에 세계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고 하면 삼성 전자, 현대 자동차 등과 같은 대기업들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실제로 다국적 기업의 대부분이 대기업이며 이들은 본국에서 축적한 비즈니스 노하우와 다년간의 데이터 그리고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외국 비용 등을 고려할 때 중소기업들은 해외에 진출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대기업과는 다른 방식으로 해외에 진출하여 세계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중소기업들도 많다. 손톱깎이를 수출하는 회사인 쓰리쎄븐이 이러한 중소기업의 대표적 사례라 하겠다.
단일 품목을 중점적으로 생산하는 소규모 회사로서 구조적으로 해외 진출에 제약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약50%가량에 이른다. 제품의 90% 이상을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에서 그 인지도가 매우 높아 명품 브랜드로 불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손톱깎이라는 저가의 제품으로 각각 매년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 회사의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 이 회사가 해외에 진출하게 된 배경과 동기, 성공 요인 및 직면한 문제점들과 더불어 앞으로의 계획 및 전망을 통해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myeve1***
    (2006.05.09 14:58:00)
회원 추천자료
  • 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 전략적 의지 2) 전략적 청사진 3) 주도권 확보 Ⅳ. 초기 시장 경쟁 1) 손톱깎이 산업의 특성 2) 시장 진입 시기의 경쟁 기업 및 시장 상황 3) ‘New Power 및 초기 상황 분석을 제품/서비스에 구현 Ⅴ. 주류 시장 장악 경쟁 1) 국제 마케팅 전략 2) 원가 구조 개선을 위한 전략 3) ‘보잉-777’과의 상표 특허권 분쟁 Ⅵ. 정상에서의 경쟁 1) 경쟁 기업을 물리치고 세계 점유율 1위 차지 2) 1위 유지를 위한 ‘쓰리쎄븐의 전략’ 3) ‘사업 다각화’를 통한 위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중소기업 777(쓰리쎄븐)의 해외시장 진출기
  • 중소기업의 신화!777(쓰리쎄븐)의해외시장 진출기목 차Ⅰ. 777 소개1. 기업연혁 및 소개2. 선정이유Ⅱ. 환경 분석1. 시장분석2. 산업구조 분석 Ⅲ. 전략분석1. STP분석2. 4P3. SWOT분석4. 해외시장진출전략Ⅳ. 마케팅전략 1. 성공요인분석2. 문제점 및 해결방안3. 향후 전략Ⅴ. 출처Ⅰ. 777 소개 1. 기업 소개(1) 사명 및 기업 목표(2) 연혁- 1975년 대성금속 창립(現 김형규 회장) - 1979년 서울사무소 개설(무역사무소)- 1981년 대성금속공업(주)으로 사명

  • [국제경영](주)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전략방안 제안
  • ‘777’의 해외진출 전략방안 제안과목명: 국제경영 Contents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2. 연구대상 소개(1) 기업연혁(2) 777소개(3) 성장과정3. 777진단하기(1) SWOT분석에 따른 진단(2) 마케팅믹스(4P)에 따른 진단(3) 매출성과 및 재무분석(4) 조직구조 진단4. 777처방하기 (1) 전략방향 제안(2) 미국시장의 처방(3) 중국시장의 처방(4) 조지구조의 관리(5) 환위험 대처방안1.기업 선정 이유 및 주제소개자본도 천연 자원도 많지 않았던 대한민국에서는

  • [국제마케팅] 쓰리세븐 성공전략
  • 해외시장 진출 전략8. 쓰리세븐의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9. 참고문헌1. 기업연혁 및 소개기업 사명 : 작지만 양질의 제품 생산으로 전세계에 아름다움과 건강전달“ 1975 대성금속 창립(現 김형규 회장)1979 서울사무소 개설(무역사무소) 1982 손톱깎이 의장등록 제38601호 수출의 날 기념, 국무총리 표창 수상 1985 공장 품질관리 2등급 A 획득 천안 봉명동에 외주단지 공장부지 매입 1991 천안시 다가동에 사원아파트 완공 1993 대통령 초청 우수중소기

  • [경영전략] 쓰리세븐의 핵심 전략과 방안
  • 해외는 선물용, 국내는 판촉용이 유통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② 미용관련 시장 내 고가/중가/저가 수요 뚜렷이 구분된다.③ 1990년 중반부터 한국산제품이 세계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다.④ 현재 중국이 저가시장 일부를 잠식하고 있다.⑤ 한국과 중국에 (75%) 중가 전략을 취하고 있고, 미국, 일본, 독일 (5%)에서는 고가전략을 취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중국과 개발도상국 (20%)에서는 저가 전략을 취하고 있다.2) 산업의 특성① 손톱깎이 산업은 손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