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쓰리쎄븐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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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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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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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선정배경
기업 소개
주요 생산품목
SWOT 전략 및 마케팅믹스 전략
해외진출 현황
해외진출 성공요인
● 내부적 요인
● 외부적 요인
직면한 문제점
향후 시장전망과 계획
결 론
기업 방문 및 감상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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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활동 무대도 더욱 넓어졌다. WTO체제 출범 이후 국가간 자유 무역은 더욱 활발해 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수출입뿐만 아니라 해외 직접 투자 및 라이센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세계 여러 기업과 경쟁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글로벌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 가고 있는 추세이며, 그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세계 시장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한국 기업 중에 세계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고 하면 삼성 전자, 현대 자동차 등과 같은 대기업들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실제로 다국적 기업의 대부분이 대기업이며 이들은 본국에서 축적한 비즈니스 노하우와 다년간의 데이터 그리고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외국 비용 등을 고려할 때 중소기업들은 해외에 진출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대기업과는 다른 방식으로 해외에 진출하여 세계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중소기업들도 많다. 손톱깎이를 수출하는 회사인 쓰리쎄븐이 이러한 중소기업의 대표적 사례라 하겠다.
단일 품목을 중점적으로 생산하는 소규모 회사로서 구조적으로 해외 진출에 제약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약50%가량에 이른다. 제품의 90% 이상을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에서 그 인지도가 매우 높아 명품 브랜드로 불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손톱깎이라는 저가의 제품으로 각각 매년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 회사의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 이 회사가 해외에 진출하게 된 배경과 동기, 성공 요인 및 직면한 문제점들과 더불어 앞으로의 계획 및 전망을 통해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 myeve1***
(2006.05.09 14:5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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