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사례] MCM의 세계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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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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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1)기업선정이유
2)성주그룹 & MCM
3)CEO소개

2.본론
1)MCM의 세계진출현황
2)미국시장 진출배경
3)미국시장 환경분석
4)SWOT분석
5)마케팅 믹스전략
6)STP분석

3.결론

MCM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 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YSL의 화장품 및 패션라인 (Rive Gaush)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등을 잇따라 성사시키며 한국 명품시장에 등장했다.
해외 명품 수입에서 시작한 사업은 이후 라이센스 제품 기획과 생산으로 확대됐고,
이제는 세계 명품 브랜드인 MCM의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면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정하고 있다.
현재 성주그룹은 300여 명의 임직원들이 MCM과 Marks & Spencer 등
두 개의 브랜드 사업을 통해 연간 2,1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두 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100여 개와 온라인 쇼핑몰 shopMCM을 운영 중이다.

참고문헌
<웹자료>
성주 디앤디
MCM홈페이지
위키디피아
<기사자료>
<관련문헌>
이연주, 2008 우량 고객 관계 관리 (CRM) 를 통한 매스티지브랜드의 로열티 구축전략
연구 : 잡화브랜드
MCM 사례를 중심으로 , 서울시립대학교
장용훈, 2009, 한국 브랜드 패션제품들, 뉴욕시장 본격 진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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