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사례] MCM의 세계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33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서론
1)기업선정이유
2)성주그룹 & MCM
3)CEO소개
2.본론
1)MCM의 세계진출현황
2)미국시장 진출배경
3)미국시장 환경분석
4)SWOT분석
5)마케팅 믹스전략
6)STP분석
3.결론
MCM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 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YSL의 화장품 및 패션라인 (Rive Gaush)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등을 잇따라 성사시키며 한국 명품시장에 등장했다.
해외 명품 수입에서 시작한 사업은 이후 라이센스 제품 기획과 생산으로 확대됐고,
이제는 세계 명품 브랜드인 MCM의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면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정하고 있다.
현재 성주그룹은 300여 명의 임직원들이 MCM과 Marks & Spencer 등
두 개의 브랜드 사업을 통해 연간 2,1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두 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100여 개와 온라인 쇼핑몰 shopMCM을 운영 중이다.
- 참고문헌
-
<웹자료>
성주 디앤디
MCM홈페이지
위키디피아
<기사자료>
<관련문헌>
이연주, 2008 우량 고객 관계 관리 (CRM) 를 통한 매스티지브랜드의 로열티 구축전략
연구 : 잡화브랜드
MCM 사례를 중심으로 , 서울시립대학교
장용훈, 2009, 한국 브랜드 패션제품들, 뉴욕시장 본격 진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