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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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0.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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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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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소개
2.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현황
3. 아웃백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전략
4) 아웃백만의 Marketing 성공전략
5) 기본적인 마케팅
6) 내부마케팅
4.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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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경험률은 아웃백 92.2%, 빕스 92.1%, TGIF 88.6%, 애슐리 86.4%, 베니건스 81.3% 순이었다. 이용빈도는 3개월에 한번 이상 이용하는 고객비율의 경우 애슐리 73.7%로 가장 높았고 빕스 61.6%, 아웃백 61.4%, 베니건스 52.4%, TGIF 46.9%로 나타났고, 한달에 한번 이상 이용하는 단골고객비율은 애슐리 37.7%, 아웃백 24.6%, 빕스 23.2%, 베니건스 17.9%, TGIF 17.8%순이었다.
3. 아웃백 분석
1) SWOT 분석
1. Strength
* 많은 매장 수 보유
- 100여 개의 점포 보유로 매장 수가 증가하면 그만큼 매출이 늘어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아웃백은 동종 업계에서 높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 철저한 현지화 전략
-'통고구마'나 '카카두 갈비 스테이크'와 같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식 메뉴 개발 등의 철두철미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 최고의 품질 제공
-아웃백은 재료의 품질과 요리의 질에 대한 품질에 매우 큰 비중을 두고 있다. 그리고 아웃백에서 제공되는 모든 스테이크는 곡물(grain)을 먹여 사육한 호주산 최상급 쇠고기를 사용한다. 아웃백은 이러한 품질유지를 위해 전체 지출 비용의 40%를 할애하고 있으며, 전체 동종업계에서 가장 높은 음식생산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 다양한 할인 제휴 카드
-아웃백은 타 패밀리레스토랑에 비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으며, 주중과 주말의 구분 없이 1년 365일 할인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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