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웃백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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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아웃백 기업개요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2) 아웃백의 역사
3) 아웃백의 정신
2. 시장환경분석
3. 아웃백의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목표대상의 설정
3) 포지셔닝
4.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분석
5. 아웃백의 경쟁사 분석
6. 아웃백의 SWOT 분석
7. 아웃백의 4P Mix 분석
8.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및 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말은 언제부터인가 우리 삶에 깊이 들어와 자리 잡고 있는 듯하다. 현대의 대학생이라면 친구나 가족 혹인 연인과 함께 한 번 정도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가 보았을 것이다. 인기가 좋은 식당은 간혹 자리가 없어 발길을 돌릴 때도 있지만, 아웃백에서는 자리가 없어도 돌아가는 손님은 거의 없다. 빈자리를 기다리는 손님에게 기다림의 지루함을 만회하기 위해 음식을 제공하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Waiting 마케팅은 이제 한국에 진출한 다른 외식업체에게도 벤치마킹의 대상으로서 존재하고 있다. 우선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호주 식 음식 메뉴를 가진 미국계 패밀리 외식 레스토랑이라고 할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분명 패밀리 업계에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의 매장 중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등 무서운 기세로 치고 성장하고 있다. 늦게 출발하고도 경주에서 승리한 거북이처럼, 과연 아웃백의 성장의 힘은 어디서 생겨나는 것일까? 아직도 지칠 줄 모르는 패밀리 외식업계의 거장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장비결을 분석해 보겠다.

Ⅱ. 본론

1. 아웃백 기업개요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참고문헌
◈ 외식산업론 / 강무근 / (주)학문사
◈ 외식산업경영론 / 임붕영 / 형설출판사
◈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손일락 / 산업경영연구 32호
◈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품질평가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이창근 / 한국관광레저학회
◈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의 전형성 구축과 슬로건 런칭 방안에 관한연구 / 권경대 외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 하나경제연구소-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업계)소비자의 외식패턴 변화로 기업형 패밀리레스토랑이 성장 주도할 전망
◈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선애 2004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 외식사업 경영론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 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2003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 TGIFRIDAY'S http://www.tgif.co.kr
◈ 베니건스 http://www.bennigans.co.kr
◈ 빕스 http://www.ivips.co.kr
◈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
◈ 국민일보 http://www.kukmilbo.co.kr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한국경제 http://www.hakyung.co.kr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한 계 레 http://www.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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