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웃백스테이크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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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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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전체 레포트 요약
Ⅱ. Outback Steakhouse 소개 및 선정 이유
1. 기업 소개
2. 기업 선정 이유
Ⅲ. 기업 분석
1. SWOT 분석
2. 4P 분석
3. STP 분석
4. 경쟁사 분석
Ⅳ. 기업 인터뷰
1. 인터뷰 내용
- 본문내용
-
Ⅰ. Outback Steakhouse 소개 및 선정 이유
한 학기 동안 국제마케팅이라는 수업을 통해 해외에서 활동중인 한국 기업은 물론 외국 기업들에 관해서도 사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특히 국제적인 무대에서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이론 정립이 가능했다. 오늘 날 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고, 또한 많은 해외 기업들이 한국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이러한 많은 기업들 중 한국 시장에서 눈에 띄게 급성장을 하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관해 한 학기 동안 배운 이론들을 접목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1. 기업 소개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인터내셔널
아웃백은 전세계 24개국에 1000여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호주풍 스테이크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1980년대 말, 미국에서 영화 <크로커다일 던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 같은 붐을 타고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Outback)' 이란 이름의 레스토랑이 미국에 생겨났다. '아웃백'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 또는 벽지'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삼았다.
아웃백은 87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 설립되어 88년 첫 레스토랑을 개점한 이후, 1000여 개의 지점에서 총 매출 4조 5000억원을 달성하는 외식 업계 공룡기업으로 거듭났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고 있다.
(2) 아웃백 한국 지사
1996년 8월 27일 ㈜ 오지정 대표이사 정인태 취임
1997년 4월29일 1호점 공항점 개점
2000년 11월30일 외국인 투자유치 공로산자부 장관상 포상
2000년 12월1일 본사 이전 (서초구 서초동 1362-26)
2001년 12월25일 16호점 대구 동성로점 개점
2003년 8월26일 30호점 부산 남천점 개점
2004년 4월13일 40호점 안양 평촌점 개점
2004년 10월11일 50호점 대전 은행점 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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