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웃백 성공요인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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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웃백 선정이유
Ⅱ.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Ⅲ. 아웃백 성공요인
Ⅳ. 아웃백 분석
Ⅴ. 아웃백의 전략제안
본문내용
Ⅰ. 아웃백 선정이유

1. 외식업계의 선두주자
-외식업계 경쟁력 1위의 아웃백: 한국진출 역사는 10년이 채 안되지만 경쟁력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현 74개의 점포로 2위 업체인 CJ푸드빌의 빕스의 1.5배의 크기로 성장하였다. 외환위기로 주춤하는 사이 아웃백은 공격경영과 고객이 원하면 안되는게 없다(No Rules, Just Right)는 정책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경향신문, 2006년 3월 10일 자


2. 성장해 가는 외식비 비중
<도시 전 가구 월평균 소비지출 중 외식비용>

소비지출
식료품외식
비중
2003
1,922,851
233,210
12.13%
2004
2,018,211
253,882
12.58%
2005
2,091,855
255,850
12.23%
2006
2,173,914
258,281
11.89%


3.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사례
-성숙기로 접어든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향후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모색.

Ⅱ.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1. 패밀리 레스토랑 in Korea
-고급스럽고 서구적인 음식점으로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한 레스토랑의 성격
-아직 국내에서는 어떤 종류의 레스토랑을 패밀리레스토랑이라고 지칭하는지에 대한 개념의 정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함
2. 패밀리 레스토랑 성장률 2006 브랜드 커리어닷컴



6000억원
05년
5500억원
04년
4700억원
03년
3800억원
02년





3.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추세
-점포수의 확장에 비해 단일 점포당 매출액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4. 패밀리 레스토랑 수명주기
구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소비
소비준비
소비시작
소비절정
소비위축
경쟁업체
미약
증대
극대
감소
창업시기
시장진출
규모증설
차별화
업종변경
매출
조금씩 증가
최고
평행선
하락
진행기간
1년차
3~4년차
5~10년차
11년차이후


-현재, 아웃백은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넘어가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음

Ⅲ. 아웃백 성공요인

1. 현지 파트너 선택
-TGI.F출신 경영자들이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으로 경영
-TGI.F를 성공적으로 사업확장시킨 경험이 있는 이들을 현지 파트너로 선택

2. 신중한 투자
-자기자본으로 프랜차이즈를 개점하는 사업자와만 장기적으로 계약
-현지 사업자의 운영능력이 인정되면 합작투자 형식으로 파트너십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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