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웃백 성공요인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아웃백 선정이유
Ⅱ.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Ⅲ. 아웃백 성공요인
Ⅳ. 아웃백 분석
Ⅴ. 아웃백의 전략제안
- 본문내용
-
Ⅰ. 아웃백 선정이유
1. 외식업계의 선두주자
-외식업계 경쟁력 1위의 아웃백: 한국진출 역사는 10년이 채 안되지만 경쟁력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현 74개의 점포로 2위 업체인 CJ푸드빌의 빕스의 1.5배의 크기로 성장하였다. 외환위기로 주춤하는 사이 아웃백은 공격경영과 고객이 원하면 안되는게 없다(No Rules, Just Right)는 정책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경향신문, 2006년 3월 10일 자
2. 성장해 가는 외식비 비중
<도시 전 가구 월평균 소비지출 중 외식비용>
소비지출
식료품외식
비중
2003
1,922,851
233,210
12.13%
2004
2,018,211
253,882
12.58%
2005
2,091,855
255,850
12.23%
2006
2,173,914
258,281
11.89%
3.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사례
-성숙기로 접어든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향후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모색.
Ⅱ.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1. 패밀리 레스토랑 in Korea
-고급스럽고 서구적인 음식점으로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한 레스토랑의 성격
-아직 국내에서는 어떤 종류의 레스토랑을 패밀리레스토랑이라고 지칭하는지에 대한 개념의 정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함
2. 패밀리 레스토랑 성장률 2006 브랜드 커리어닷컴
6000억원
05년
5500억원
04년
4700억원
03년
3800억원
02년
3.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추세
-점포수의 확장에 비해 단일 점포당 매출액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4. 패밀리 레스토랑 수명주기
구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소비
소비준비
소비시작
소비절정
소비위축
경쟁업체
미약
증대
극대
감소
창업시기
시장진출
규모증설
차별화
업종변경
매출
조금씩 증가
최고
평행선
하락
진행기간
1년차
3~4년차
5~10년차
11년차이후
-현재, 아웃백은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넘어가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음
Ⅲ. 아웃백 성공요인
1. 현지 파트너 선택
-TGI.F출신 경영자들이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으로 경영
-TGI.F를 성공적으로 사업확장시킨 경험이 있는 이들을 현지 파트너로 선택
2. 신중한 투자
-자기자본으로 프랜차이즈를 개점하는 사업자와만 장기적으로 계약
-현지 사업자의 운영능력이 인정되면 합작투자 형식으로 파트너십 계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