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이업종교류] 이업종교류의 개념(의의, 목적)과 배경, 발전단계,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소기업 이업종교류] 이업종교류의 개념(의의, 목적)과 배경, 발전단계, 문제점
목차
* 중소기업 이업종교류
Ⅰ. 이업종교류의 개념
1. 이업종교류의 의의
2. 이업종교류의 목적
3. 이업종교류의 효과
Ⅱ. 이업종교류의 배경
1. 복합기술의 대두
2. 급격한 산업구조의 변화
3. 수요형태의 변화
4. 중소기업 사업영역의 변화
Ⅲ. 이업종교류 확산의 필요성
1.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지위향상
2. 전략적 제휴
3. 자원난의 해소
4. 기술혁신과 신제품개발
Ⅳ. 이업종교류의 발전단계
1. 창립단계
2. 자원공유단계
3. 공동활용단계
Ⅴ. 이업종교류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1. 애로요인
1) 참여기업의 소극적 태도와 이해부족
(1) 적극적 참여의사의 미흡
(2) 교류태도의 불충실
(3) 참여 동기의 모순
(4) 성과의 조기달성 욕구
2) 교류그룹의 성급한 결성과 미숙한 운영
(1) 성급한 그룹결성
(2) 교류그룹의 미숙한 운영
3) 소극적 지원체계
2. 활성화 대책
1) 교육 및 홍보의 강화
2) 교류그룹결성의 신중화
3) 지원기관의 적극적 지원
(1) 자금지원체계의 정비
(2) 세제 및 각종 인, 허가 규제 완화
- 본문내용
-
중소기업의 이업종교류
I. 이업종교류의 개념
1. 이업종교류의 의의
이업종교류제도는 1970년대 초, 일본의 중소기업인들이 각자 보유한 기술과 인간적
교류가 기술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서 교류를 시작한 것이다. 그 당시 일본
의 중소기업환경을 요약하면, (1) 두 차례의 오일쇼크(1973, 1979), 엔고와 수입증가 등
으로 인한 경제 환경의 악화, (2) 제품생산에서 복합기술의 등장, (3) 제품수명의 단축과
다양한 수요, (4) 급속한 기술혁신 등을 들 수 있다. 따라서 이업종교류는 이러한 난국
을 타개하기 위해 일본의 지방정부와 중소기업들이 공동으로 추진한 중소기업 재건정
책이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