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국제화] 중소기업 국제화의 과정과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소기업의 국제화] 중소기업 국제화의 과정과 필요성
- 목차
-
[중소기업의 국제화] 중소기업 국제화의 과정과 필요성
목차
* 중소기업의 국제화
Ⅰ. 중소기업 국제화의 필요성
Ⅱ. 중소기업의 국제화 과정
1. 국제화 과정
2. 국제화 결정요인
- 본문내용
-
중소기업의 국제화
1. 중소기업 국제화의 필요성
경제 환경의 급격한 변화, 교통 ․ 통신 수단의 발달, 정보화 사회의 도래 등으로 인하
여 지구촌화가 더욱 가속되고, 우르과이 라운드의 타결과 더불어 GATT체제가 해체되
고 새로운 세재무역 체제인 WTO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세계경제의 국제화 ․ 개방화 파
고가 더욱 드세졌다.
이러한 가운데 대내적으로 지방화가 본격화됨으로써 지역경제는 국제화와 지방화라
는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게 되었다. 특히 지역경제를 주도해 온 지역 중소기업들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민첩하고 창의적으로 대처하여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결국 현재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세계경제의 국제화 ․ 개방화추세와 이러한 추
세 속의 지방화를 고려할 때 지역경제의 핵심인 지역 중소기업들은 어떤 방식으로든지
해외시장에 개입하지 않을 수 없는 필요성 내지 당위성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