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 창업기업의 환경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환경] 창업기업의 환경요인
목차
[기업환경] 창업기업의 환경요인






목차

* 기업환경

Ⅰ. 환경요인

1. 경제환경
2. 산업환경
3. 마케팅 환경
4. 정부와 입법 환경

Ⅱ. 산업사회의 변화

Ⅲ. 환경변화 압력수단
본문내용
기업환경

1. 환경요인

창업기업은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요인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응력과 대처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환경변화 요인을 충분히 알아야 할 것이다.
이미 영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은 경영성과를 통해 환경요인을 지배할 수 있는 충분한 내성과 방법을 지니고 있으나 창업기업에게는 이러한 환경변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거나 적기 때문에 창업기업이 성장하는 단계에서 충분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을 때까지 환경변화와 변화요인을 확인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창업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요인은 경제환경, 산업환경, 마케팅환경, 정부입법 환경 등이 있다고 보고 이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겠다.

1) 경제환경

경제환경(Economic Environment)은 새로운 기업을 창업하기 전에 주로 분석하는 부문으로 정부의 경제정책, 국민소득 수준과 경제적 지위, 통화량과 물가지수, 미래의 경제계획, 수출입 동향과 시장경제 발전, 국민의 의식 등을 파악하고, 이들을 사전 분석함으로써 창업기업의 사업아이디어가 사업화함에 당초 계획된 기업성, 성장성, 발전성, 수익성 등을 제공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게 된다.

2) 산업환경

산업환경(Industrial Environment)은 창업기업의 사업아이디어와 관련된 산업분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 REPORT(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목 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이유Ⅱ.본론1.스타벅스 기업개요1-1.기업소개1-2.창업배경1-3.성장과정1-4.기업목표1-5.기업연혁2.스타벅스 시장환경 분석2-1.미국 시장내 환경2-2.한국 시장내 환경2-3.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2-4.Porters Value chain3.스타벅스 기업환경 분석3-1.스타벅스 내부역량 분석3-2.SWOT 분석3-3.스타벅스 기업특성 분석3-4.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4.스타벅스 경영 전략4-1.스타벅스 Target 분석

  • [소기업][소기업 네트워크화 사업][소기업 안전보건][소기업 고객관리 사례]소기업의 지원, 소기업의 특별조치법, 소기업의 현황, 소기업의 네트워크화 사업, 소기업의 안전보건, 소기업의 고객관리 사례
  • 소기업의 지원, 소기업의 특별조치법, 소기업의 현황, 소기업의 네트워크화 사업, 소기업의 안전보건, 소기업의 고객관리 사례 분석Ⅰ. 서론Ⅱ. 소기업의 지원1. 소기업에 대한 자금지원 확대1) 소기업전용자금 지원 확대2) 각종 정책자금 지원시 소기업 우대책 실시3)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대출시 소기업 우대4) 국민은행의 우량기술기업 발굴지원시 소기업 우대5) 벤처기업창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자금 확대조성 지원2. 소기업에 대한 신용보증

  • 금호아시아나 윤리경영
  • 기업들이 윤리경영 관련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그룹차원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각종 학회나 단체에서도 윤리경영상을 제정하는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투명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이에 본 연구에서는 그동안 각 기업이나 사회단체들로부터 모범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귀감이 되고 있는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도입배경, 실천사례, 성공적 도입 요인 들을 살펴보고 분석해 봄으로써 윤리경영에 대한 학술적 분석을 시행하고자 한

  • [국제경영전략] 로만손 글로벌전략
  • 요인으로 작용하지는 않으리라고 생각한다.현재 로만손이 추진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진출이나 세계최초로 개발한 아날로그 방식의 인터넷시계의 수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앞으로 열리게 될 디지털시대에 맞는 유통망개척이나 기술개발에도 점진적인 투자가 있어야 하겠다. ◐ 참고 문헌 ◐ 1. 맥스컨설팅, “로만손의 글로벌브랜드 전략”,『컨설팅 리포트』, 2001,032. 로만손, 『분기보고서』, 2002,033. 로만손, 『사업보고서』, 2001,124. 장세진, 『글

  • 사업타당성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 요인에 의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특히 신규창업의 경우에는 창업자의 새로운 계획사업 수행능력과 앞으로 경영하고자하는 업종에 대한 경험 ․ 지식 및 관련성이 필요불가결한 요소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사업타당성을 검토할 때는 먼저 창업자의 계획사업 수행능력과 해당 업종에 창업자의능력이 적합한가를 분석해 보아야 한다.사업타당성분석으로는 시장성 분석, 기술적 분석, 재무타당성 분석 그리고 성장가능및 기업환경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