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 창업기업의 환경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환경] 창업기업의 환경요인
- 목차
-
[기업환경] 창업기업의 환경요인
목차
* 기업환경
Ⅰ. 환경요인
1. 경제환경
2. 산업환경
3. 마케팅 환경
4. 정부와 입법 환경
Ⅱ. 산업사회의 변화
Ⅲ. 환경변화 압력수단
- 본문내용
-
기업환경
1. 환경요인
창업기업은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요인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응력과 대처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환경변화 요인을 충분히 알아야 할 것이다.
이미 영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은 경영성과를 통해 환경요인을 지배할 수 있는 충분한 내성과 방법을 지니고 있으나 창업기업에게는 이러한 환경변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거나 적기 때문에 창업기업이 성장하는 단계에서 충분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을 때까지 환경변화와 변화요인을 확인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창업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요인은 경제환경, 산업환경, 마케팅환경, 정부입법 환경 등이 있다고 보고 이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겠다.
1) 경제환경
경제환경(Economic Environment)은 새로운 기업을 창업하기 전에 주로 분석하는 부문으로 정부의 경제정책, 국민소득 수준과 경제적 지위, 통화량과 물가지수, 미래의 경제계획, 수출입 동향과 시장경제 발전, 국민의 의식 등을 파악하고, 이들을 사전 분석함으로써 창업기업의 사업아이디어가 사업화함에 당초 계획된 기업성, 성장성, 발전성, 수익성 등을 제공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게 된다.
2) 산업환경
산업환경(Industrial Environment)은 창업기업의 사업아이디어와 관련된 산업분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