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 대상자와 미술치료에 요구되는 조건, 미술치료사의 태도와 자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술치료 대상자와 미술치료에 요구되는 조건, 미술치료사의 태도와 자세
- 목차
-
미술치료 대상자와 미술치료에 요구되는 조건, 미술치료사의 태도와 자세
목차
* 미술치료 대상자와 미술치료에 요구되는 조건, 미술치료사의 태도와 자세
Ⅰ. 미술치료 대상자
Ⅱ. 미술치료에 요구되는 조건
1. 미술매체 및 도구
2. 환경
3. 치료시간의 구성
4. 질서
5. 안전
6. 존중
7. 흥미와 즐거움
8. 지지
Ⅲ. 미술치료사의 기본태도 및 자세
1. 치료사의 기본태도
1) 동의를 토대로 한 협의
2) 임기응변적 대응
3) 만족감 체험
2. 미술작품을 통한 심리이해의 기본자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술치료 대상자와 미술치료에 요구되는 조건, 미술치료사의 태도와 자세
1. 미술치료 대상자
1) 미술치료 대상자
미술치료는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 가지 목적을 위해 미술표현을 활용하는 것을
말하며, 미술작업을 통해서 내담자가 통찰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미술치료의
목적이다. 미술치료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나 전 대상에게 활용될 수
있다. 즉, 병리적 증상이 있는 환자뿐만 아니라 자기성장을 위한 내담자에게도 유
용하다.
선행연구나 연구자의 임상경험 등을 종합하여 적용대상의 예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정신질환자(정신분열증, 우울증), 심신장애인(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