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사관리의 개념과 특징,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인사관리의 개념과 특징, 과제
목차
호텔인사관리의 개념과 특징, 과제





목차

* 호텔인사관리의 기본적 개념

Ⅰ. 호텔인사관리의 본질

Ⅱ. 호텔인사관리의 특징

1. 호텔산업의 변화에 따른 노동력의 변화
2. 종사원 능력의 질적 수준 변화 및 임금격차
3. 높은 이직률
4. 이미지의 변화
5. 기업제휴에 따른 문화적 갈등

Ⅲ. 호텔인사관리의 과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호텔인사관리의 기본적 개념

1. 호텔인사관리의 본질

기업의 경영활동, 즉 생산관리 ․ 판매관리 ․ 재무관리 ․ 구매관리 ․ 인적자원관리․ 회계처리 등의 활동 중 인적자원관리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학자들이 많다. 경영의 제자원, 즉 인적자원(human resources) -물적자원(material) - 재무적 자원(money) 그리고 정보(information) 등을 활용하는 것은 결국 인간인 조직구성원의 활용여하에 따라 조직의 성과가 달라진다.
종래의 인사관리(Personnel management: PM)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
라 조직에 고용된 사람들과 관련된 문제를 다루는 것으로 인식되어왔다.
그러나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커지고 인간의 존엄성 ․ 자율성 ․ 책임감에 대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특징이 있다.※ 이 모든 메뉴의 관리 감독은 한식경력 25년 경력의 주방장과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시는 주인 아주머니의 정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서비스솔밭농원의 서비스는 집에 온것처럼 편안하게, 집에서 먹는 한끼의 식사처럼 편안 함을 느낄수 있다. 고객의 80%이상이 충성고객임을 봐도 그 분위기가 얼마나 가족 적인지 알 수 있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종업원들에게 별도의 서비스교육을 시키시 지는 않지만 아무리 친한고객이라도

  • [호텔인사관리] 호텔인사관리에 대한 연구
  • R E P O R T호텔인사관리에 대한 연구-목 차-Ⅰ.서론Ⅱ.본론1.호텔인사관리의 이론적 배경(1)호텔인사관리의 개요 3 (2)호텔인사관리의 정의 4 (3)인사관리의 본질 재인식 42.인사관리 (1)호텔인사관리의 기능 5(2)호텔인사관리의 목표 6(3)호텔인사관리의 중요성

  • [졸업][관광경영] 한국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호텔영업에 대한 기여도 13제 3 절 주요국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현황 141. 주요국 카지노 현황 및 세계 카지노 현황 141) 주요국 카지노의 현황 142) 세계 카지노 현황 172. 세계 카지노산업의 동향 271) 세계 카지노산업의 최근 동향 272) 세계 카지노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 303.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의 현황 321) 카지노 업체 현황 322) 카지노 이용객 현황 333) 카지노 외화수입 현황 344) 카지노 영업실적 현황 34제 4절 강원랜드에 관한 연구 351. 강원랜

  • 호텔산업의 효율적 인사관리와 교육방안
  • Ⅰ. 호텔인사관리의 일반적 개요1. 호텔 인사관리의 개요호텔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인적자원, 물적 자원, 재정적 자원, 그리고 정보의 4가지 요소가 있어야 한다. 그 중에서는 인적 요소인 인간은 대부분이 일정한 직업을 갖고 그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삶의 보람을 찾고 그 대가로 삶을 영위해 나간다. 옛부터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인간인 것이 아니고 인간 속에서 인간으로 길러짐으로써 인간이 된다.고 하는 속담이 있다. 인간으로 태어났지만 다

  • [관광학원론] 호텔업
  • 호 텔 업 Ⅰ.호텔의 개요1) 호텔의 개념2) 호텔의 특성Ⅱ.호텔의 종류와 역할1) 호텔의 분류2) 호텔의 역할Ⅲ.호텔의 조직구성 및 부서별 기능1) 객실부서2) 식음료 부서3) 관리부서Ⅳ.호텔의 환경변화 과제1) 호텔경영환경의 변화Ⅴ.관광호텔의 최근동향1) 객실부분2) 식음부분3) 연회부분4) 양극화 및 중저가 호텔의 신장5) 식음부분의 재편 및 다각화6) 메디컬 클리닉 센터 유치7) 객실 차별화 전략8) 온라인 마케팅 강화9) 앞으로의 방향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