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제] 현대자동차의 시장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
2.국내 자동차 산업의 현황
3.국내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4.국내외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고유모델 개발 및 양산단계(1975년~1982년)
고유 모델 차의 개발에 성공, 양산 시작한국자동차산업의 기술수준을 높여나가는 단계
1975년 현대에서 고유 모델 차 포니를 개발자동차산업 기술수준이 조립기술단계에서 제조기술단계로 한 단계 발전
1976년부터 주로 중동,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등에 소량이나마 자동차의 수출이 본격적으로 시작
1979년 정부는 자동차산업을 10대 전략사업의 하나로 지정
당시 이루어진 중화학공업화 정책은 80년대의 자동차산업의 성장에 밑거름
수출산업화 및 국제화단계(1983년~현재)
자동차산업의 국제화가 급격히 추진되는 단계
해외기업과의 자본 및 제휴관계가 확대
과거의 수출경험과 국제경쟁력 향상으로 수출이 급격히 향상
국제경쟁력을 갖는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투자의 확대
1990년대의 독자엔진 및 변속기의 개발
일본 대지진의 영향으로 도요타는 공장 조업 재개한 4월 18일부터 6월 3일까지 50% 가동 체제6월 3일 이후도 부품 조달 상황에 따라 감산이 지속될 가능성 있음
도요타 북미 이익의 50%를 차지하는 렉서스가 공급량 부족으로 점유율 하락
혼다 역시 북미공장 감산을 5월 6일까지 연장
이러한 요인이 4월 점유율 상승에 영향을 미쳤고, 도요타의 감산체제가 지속되는 5월 역시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