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기아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주제선정의 동기 및 배경
2.본론
현대ㆍ기아차 소개
현대ㆍ기아차의 특징적 마케팅 부분의 분석
SWOT , STP 분석
3.결론
현재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제시 및 위기상황 극복의 방향제시
- 본문내용
-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 및 배경
전 세계적인 불황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경쟁기업 들의 줄도산이 우려되는 현시점에서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위기 극복의 방안 모색
경제적환경
글로벌 금융위기
미국발 금융위기로 시작된 불황의 그늘이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
특히 자동차업계의 실물경제의 직격탄을 맞음
급격한 대외환경의 변화는 후발기업인 현대-기아차에게 심각한 위험이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의 그 끝을 알 수 없는 경제 불황과 급속한 시장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현대·기아자동차 역시 내수와 수출부분의 차량 출고량의 감소와 매출액의 큰 폭의 감소가 시작되었고 또한 경쟁기업들의 경영위기로 인한 자동차시장 둘러싼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 현대·기아자동차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길을 모색해야 될 시기가 된 것이다.
.
.
.
위기상황 극복의 방향제시
대형픽업트럭의 시장진입
픽업트럭시장규모 연간 약 300만대, 그중 대형픽업트럭시장규모 연간 약 240만대
C.U.V 차량의 제품강화
C.U.V 시장규모 연간 약 230만대
고급차브랜드의 개발
도요타의 렉서스, 혼다의 아큐라, 닛산의 인피니티와 비교(수익률 매우 높음)
볼륨카의 개발
연간 30만대 이상의 판매 차종을 통하여 대중적인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향상, 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경영실적 개선
하이브리드카 개발
차세대 성장 동력인 하이드리드카와 연료전지차의 독자적 기술 확보가 빅5진입을 결정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