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기아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주제선정의 동기 및 배경
2.본론
현대ㆍ기아차 소개
현대ㆍ기아차의 특징적 마케팅 부분의 분석
SWOT , STP 분석
3.결론
현재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제시 및 위기상황 극복의 방향제시
본문내용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 및 배경
전 세계적인 불황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경쟁기업 들의 줄도산이 우려되는 현시점에서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위기 극복의 방안 모색

경제적환경
글로벌 금융위기

미국발 금융위기로 시작된 불황의 그늘이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

특히 자동차업계의 실물경제의 직격탄을 맞음

급격한 대외환경의 변화는 후발기업인 현대-기아차에게 심각한 위험이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의 그 끝을 알 수 없는 경제 불황과 급속한 시장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현대·기아자동차 역시 내수와 수출부분의 차량 출고량의 감소와 매출액의 큰 폭의 감소가 시작되었고 또한 경쟁기업들의 경영위기로 인한 자동차시장 둘러싼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 현대·기아자동차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길을 모색해야 될 시기가 된 것이다.

.
.
.

위기상황 극복의 방향제시

대형픽업트럭의 시장진입
픽업트럭시장규모 연간 약 300만대, 그중 대형픽업트럭시장규모 연간 약 240만대
C.U.V 차량의 제품강화
C.U.V 시장규모 연간 약 230만대
고급차브랜드의 개발
도요타의 렉서스, 혼다의 아큐라, 닛산의 인피니티와 비교(수익률 매우 높음)
볼륨카의 개발
연간 30만대 이상의 판매 차종을 통하여 대중적인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향상, 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경영실적 개선
하이브리드카 개발
차세대 성장 동력인 하이드리드카와 연료전지차의 독자적 기술 확보가 빅5진입을 결정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현대 기아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1. 서론 자동차 산업은 국가의 기간산업으로써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현대기아자동차는 계속해서 내수시장, 해외시장에서의 비중이 증가되어 왔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4)’에서 브랜드 가치 104억 달러(약 11조원)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한 순위인 40위를 기록하였다. 기아자동차 또한 작년보다 15%

  • [국제마케팅](현대기아자동차) 현대와 기아차의 미국진출전략과 현황
  • HYUNDAI KIAKorea corporationHYUNDAI KIAHYUNDAI KIAMarketing PR PresentationMay 20, 2010현대 기아 자동차 마케팅 15조 발표StartWhat will be discussed in this PT?Be The fifteen™, 2010 Dan-Kook University현대와 기아차의 미국진출전략과 현황목차1. 현대&기아 자동차 자동차 기업소개2. 현대 자동차의 미국 진출 배경3. 현대 자동차의 미국 마케팅 전략4. 현대&기아 자동차 시장 현황5. 현대&기아자동차 향후 전략목차현대 기아 자동차 마케팅 15조 발표Be The fifteen™, 2010 Dan-Kook Univer

  • [국제마케팅](현대기아자동차) 현대와 기아차의 미국진출전략과 현황
  • 목 차Ⅰ.현대ㆍ기아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2) 기아자동차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배경Ⅲ. 현대자동차의 미국 마케팅 전략Ⅳ. 현대기아차 미국자동차시장 현황1)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분석 - SWOT2) STP3) 4PⅣ. 현대기아차 미국자동차시장 현황1) 미국시장 분석2) 미국시장으로의 직접투자진출3) 앨라배마 생산법인4)현지 인적자원관리Ⅴ. 현대&기아자동차의 향후 전략Ⅰ.현대ㆍ기아자동차 기업소개1)현대자동차1967년 현대자동차(주)설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현대자동차는 국내의 연구 및 기술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1991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독자 엔진 및 트랜스미션이라는 것을 개발하게 된다. 1996년에는 아산공장을 완공하게 되고 1998년에 기아/아시아 공장을 인수한다. 그리고 인도 공장을 1998년 10월에 준공하게 된다. 1999년에는 현대자동차 서비스와 현대정공을 인수 합병하게 되며 2000년 다임크라이슬러와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또한 계열을 분리하여 자동차 전문 그룹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자동차산업이 수많은 중소기업의 중심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완성차 업체가 성장하면서 부품산업이 육성되어 수출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자동차산업이 규모의 경제로 성장하기 때문에 막대한 시설투자와 기술개발, 그리고 디자인과 마케팅에 이르는 광범위한 연관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끊임없는 반도체 기술의 개발과 각종 신소재의 개발이 자동차산업으로부터 촉진되고 있는 것이 이를 말해준다. 아울러 막대한 기술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