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 자동차의 미국 자동차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대&기아 자동차의 소개
1.현대 자동차
2.기아 자동차

Ⅱ. 현대&기아 자동차의 미국 진출 배경



Ⅲ.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2. STP
3. 4P



Ⅳ. 현대&기아 자동차의 미국 자동차시장 현황



Ⅴ. 현대&기아 자동차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Ⅲ.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분석 - SWOT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ㆍ가격대비 우수 품질과 성능
ㆍ주요 경쟁차종 대비 10~20낮은 가격
ㆍ앨리바마, 조지아 생산라인을 통한 현지화
ㆍ하이브리드카 개발로 기술력인정
ㆍ공격적 마케팅
ㆍ건실한 재무구조
ㆍ가격이 싼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
ㆍ경쟁1위기업 도요타에 비해 부족한 좁은 유통망
ㆍ종합적인 차량 기술부재(ex 기어미션)
ㆍ렉서스와 같은 럭셔리 세단 부재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ㆍ친환경차의 개발로 기술 우위
ㆍ유가 상승으로 경제적 중 소형차 수요 증가
ㆍ아시아권 차량의 인지도 상승
ㆍ현지 생산으로 공급 안정 효과
ㆍ주요언론 및 소비자 단체에 의한 높은 평가
ㆍ최대경쟁업체 BIG3의 침체
ㆍ중국 자동차 사업 성장으로 수출증가
ㆍ도요타의 기술력
ㆍ미국 금융위기로 인한 판매량 감소
ㆍ자동차시장의 불황
ㆍ경쟁사들의 판촉 경쟁심화


참고문헌
참고문헌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머니투데이 (www.mt.co.kr)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com)
․기아자동차 (http://www.kia.co.kr)
․밝달과 지식스닷컴 (http://jisiks.com/10043690541)
․국태자본유태연구회 (http://cafe.naver.com/ijcapital)
․마케팅 원리와 전략, 박승환․김범중외 2명, 대경,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자동차 생산액은 1조 2천억원으로 제조업 비중 3.3%이던 것이 35조원으로 늘어나 제조업 비중도 9.6%선으로 높아졌다. 우리와 경쟁관계인 일본의 경우 자동차 생산액은 제조업의 13.5%를 차지한다. 이에 비춰보면 자동차산업의 제조업 비중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다. 생산규모면에서 한국 자동차산업은 세계 5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생산대수 281만대는 세계 총생산량의 5.2% 수준이며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다음 순위에 해당된다. 자동차산

  • [마케팅] 현대-기아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 전략목차서론현대ㆍ기아차 소개현대ㆍ기아차의 특징적 마케팅 부분의 분석결론현재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제시 및 위기상황 극복의 방향제시본론주제선정의 동기 및 배경SWOT , STP 분석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 및 배경전 세계적인 불황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경쟁기업 들의 줄도산이 우려되는 현시점에서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위기 극복의 방안 모색경제적환경정치법률적 환경경제적환경미국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목차1. 기업선정의 배경2. 현대자동차 소개 3. 일본 자동차 시장 동향4. 현대자동차의 대일본 판매 현황4-1 현대자동차 기업의 일본진출 역사4-2 한국자동차 기업의 대일 판매현황4-3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4-3-1 제품전략4-3-2 가격전략4-3-3 유통전략4-3-4 촉진전략5.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점5-1 제품전략의 문제점5-2 가격전략의 문제점5-3 유통전략의 문제점5-4 촉진전략의 문제점5-5 시장조사의 문제점6.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

  •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진출실패 사례분석,현대자동차해외진출,현대자동차일본진출,해외진출실패사례,현대자동차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마케팅,현대자동차마케팅문제점
  • *목차1. 기업선정의 배경2. 현대자동차 소개 3. 일본 자동차 시장 동향4. 현대자동차의 대일본 판매 현황4-1 현대자동차 기업의 일본진출 역사4-2 한국자동차 기업의 대일 판매현황4-3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4-3-1 제품전략4-3-2 가격전략4-3-3 유통전략4-3-4 촉진전략5.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점5-1 제품전략의 문제점5-2 가격전략의 문제점5-3 유통전략의 문제점5-4 촉진전략의 문제점5-5 시장조사의 문제점6.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

  • [마케팅원론]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에 집중시키는 전략을 펴왔다. 비근한 예로, 구매자들이 실직의 불운을 당하면 구입한 차를 무료 반납할 수 있게 한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소비자의 심성(心性)까지 헤아리는 감성 마케팅으로 경쟁사들의 벤치마크가 되고 있다. 거액을 투입한 슈퍼볼 광고도 ‘현대, 기아’의 강렬한 인상을 각인시켰다. 현대기아차의 거칠 것 없는 질주가 자동차 업계의 동반 침체에 의한 반사적 이익이라는 측면도 없지 않다. 1, 2월의 선전을 경기 회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