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MCM 분석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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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Market Analysis
2.Company Analysis
3.Problem
4.Method
5.Analysis
6.Strategy
본문내용
Product Line
Diversification

Rerationship
Management


Sub-Brand
Creation

대안 1. 한국의 명품 구매자들의 성향을 살펴보면 ‘노노스족’의 등장을볼수있다. ‘노노스’란 ‘노 로고 노 디자인 No Logo No Design’의 약자로 브랜드 로고를 내세우지 않고 디자인만을 이용해서 만든 독특한 제품들을 말한다. 기존 명품이 자신의 가치를 외적으로 드러내는 대 비해 노노스는 로고를 숨김으로써 브랜드보다는 디자인, 소재 등 실용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앞으로 럭셔리의 대중화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이상 노노스족 역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하나의 예로 루이 비통이 2004년 F/W 제품에서 자사로고 LV를 드러내지 않는 상품을 내놓음으로써 브랜드만의 품격을 통해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하고 희소가치를 높이는 전략을 사용한 것을 볼 수 있다.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로고의 럭셔리 상품은 더 이상 소비자들의 인기 순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로고 없이 디자인으로 차별되는 로고리스(Logo Less)전략을 사용하는 럭셔리 브랜드들이 뜨고 있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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