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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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서론

1. 성주그룹 & MCM
2) MCM
MCM의 승리의 순간을 나타내는 월계수 묶음을 형상화한 로고

2. CEO소개
Ⅱ.본론
1. 성공전략 분석
1) MCM 환경분석

(1) 패션산업

(2) 소비자

(3) 사회문화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2) SWOT 분석
3) MCM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①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② 사이코그래픽 변수에 의한 시장 세분화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Positioning

① 경쟁적 강점 파악

② 적절한 경쟁우위의 선택

4) MCM 4P's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해외진출

Ⅲ. 나아갈 방향 -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3) MCM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MCM은 주로 인구통계적 변수와 사이코그래픽 변수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①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MCM은 시장을 인구통계적 변수에 따라 연령, 성별, 소득에 따른 시장세분화를 하였다. (최근들어 성별에 따른 시장세분화는 점차 그 가치를 상실해 가는 경향이 있기에 이것은 생략) 연령에 따른 시장 세분화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0~2 세
infant
3~6 세
toddler
10~13 세
preteen
13~17 세
junior
18~22 세
young
23~27 세
adult
28~37 세
missy
38~49 세
Mrs
50 세 이후
silver

MCM은 23세에서 49세 까지의 adult, missy, Mrs 의 고객들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하여 마케팅활동을 한다. 여기서 패션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기 때문에 MCM은 silver 그룹까지도 커버한다고 볼 수 있다.
소득에 따른 시장 세분화는 소비자의 욕구나 구매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구통계적 변수의 하나로서 패션마케팅 관리자가 흔히 사용하는 시장세분화 기준이다. 소득에 따른 시장세분화는 브랜드간 가격폭이 비교적 넓고 제품의 상징성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패션제품의 경우에 효과적이다.
소득과 관련해서 패션상품의 가격에 기초하여 제품시장을 세분화하면
다음의 표와 같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매스티지 마케팅』- 파멜라 댄지거(유니티 마케팅 대표) 저
MCM 메인 홈페이지 (www.mcmworldwide.com)
성주그룹 홈페이지 (www.sungjoogroup.com)
SERI (www.seri.org)
패션비즈
메일신문
머니투데이
한겨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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