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서론
1. 성주그룹 & MCM
2) MCM
MCM의 승리의 순간을 나타내는 월계수 묶음을 형상화한 로고
2. CEO소개
Ⅱ.본론
1. 성공전략 분석
1) MCM 환경분석
(1) 패션산업
(2) 소비자
(3) 사회문화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2) SWOT 분석
3) MCM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①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② 사이코그래픽 변수에 의한 시장 세분화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Positioning
① 경쟁적 강점 파악
② 적절한 경쟁우위의 선택
4) MCM 4P's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해외진출
Ⅲ. 나아갈 방향 -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3) MCM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MCM은 주로 인구통계적 변수와 사이코그래픽 변수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①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MCM은 시장을 인구통계적 변수에 따라 연령, 성별, 소득에 따른 시장세분화를 하였다. (최근들어 성별에 따른 시장세분화는 점차 그 가치를 상실해 가는 경향이 있기에 이것은 생략) 연령에 따른 시장 세분화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0~2 세
infant
3~6 세
toddler
10~13 세
preteen
13~17 세
junior
18~22 세
young
23~27 세
adult
28~37 세
missy
38~49 세
Mrs
50 세 이후
silver
MCM은 23세에서 49세 까지의 adult, missy, Mrs 의 고객들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하여 마케팅활동을 한다. 여기서 패션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기 때문에 MCM은 silver 그룹까지도 커버한다고 볼 수 있다.
소득에 따른 시장 세분화는 소비자의 욕구나 구매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구통계적 변수의 하나로서 패션마케팅 관리자가 흔히 사용하는 시장세분화 기준이다. 소득에 따른 시장세분화는 브랜드간 가격폭이 비교적 넓고 제품의 상징성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패션제품의 경우에 효과적이다.
소득과 관련해서 패션상품의 가격에 기초하여 제품시장을 세분화하면
다음의 표와 같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매스티지 마케팅』- 파멜라 댄지거(유니티 마케팅 대표) 저
MCM 메인 홈페이지 (www.mcmworldwide.com)
성주그룹 홈페이지 (www.sungjoogroup.com)
SERI (www.seri.org)
패션비즈
메일신문
머니투데이
한겨f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