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성주그룹
2) 김성주 CEO
3) 기업의 사명
5) 기업의 제품 MCM
① MCM소개
② 성장과정
Ⅱ. 본론
1.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2. 시장환경 분석
1) 내부환경 분석
2) 외부환경 분석
3. SWTO분석
4.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s Mix
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
1) 성공사례와 분석
2) 실패사례와 분석

본문내용
Threaten (위험)
1) 계속된 경기침체로 인한 가격민감도 증가.
아무리 메스티지 시장이 증가 한다고 하지만 계속된 경기침체는 가격의 민감도를 높이기 때문에 가격이 약간만 높아질 경우 판매량이 급락한다는 위험을 가지고 있다.
2) 다른 매스티지 브랜드의 출현으로 인한 경쟁심화.
메스티지가 20세기에 자리매김한 후 러브켓, 더블엠 과 같은 중저가 브랜드들의 시장진입으로 MCM은 경쟁사들로부터 현 위치 보호와 명품 브랜드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비용과 노력이 증가 해야 한다.
3) 신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
MCM은 신발, 향수, 남성제품 등 다른 신 사업들의 확장과 세계 요지로의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성장의 큰 기회로 볼 수 있지만 많은 위험을 안고 있다.

4.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일반적으로 시장세분화는 시장세분화 변수의 선정, 시장세분화의 실시, 세분시장별 특성분석의 과정을 거친다. 시장세분화 변수는 크게 지리적 변수, 인구통계적 변수, 사이코그래픽 변수, 그리고 행동적 변수로 구분할 수 있는데 MCM
참고문헌

<참고자료>
이우채교수님 강의자료
마케팅원리 박찬수 저
성주 메인 홈페이지 (http://www.sungjoogroup.com)
MCM 메인 홈페이지 (http://www.mcmworldwide.com)
NAVER뉴스 (http://news.naver.com)
이미지 검색 블로그 (http://blog.naver.com/dotskirt/30003644452)
독일유력졍제신문 Handelsblatt (독일유력경제신문)
매일경제, 한겨레(http://www.hani.co.kr), 머니투데이
굿모닝 신한증권
통계청, 노동연구원
naver사전
다음팟 (http://tvpot.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MCM 해외진출 마케팅 4P,STP전략 기획과 MCM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레포트
  • INDEX1. MCM 기업분석(1) MCM 브랜드개요(2) MCM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2. MCM 해외진출상황과 기업목표(1) 홍콩진출상황(2) 중국진출상황(3) 구체적인 해외진출목표3. MCM 해외진출 STP전략 설정(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4. MCM 해외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 기획안(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5. 마케팅 예상비용6. 향후 글로벌 전

  • [빈폴 매스티지전략] 매스지티 전략에 대한 연구- 빈폴
  • 마케팅 활동과 전략을 펼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 매스티지 전략 또한 이런 맥락에서 탄생한 전략이며 그 시대의 문화와 흐름이 어우러진 하나의 결과물인 것이다. 이러한 매스티지 전략이 기업에 시사하는 점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매스지티 전략의 성공요소를 나름대로 정리해봄으로써 본 레포트를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우선, 중산층 소비자의 소비패턴이 고급화되고 다양화되는 시점에서 일반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마케팅관련 부분은 많이 찾을 수 있었지만그 외 부분은 잘 찾아 볼 수 가 없었다. 조원들 끼리 분담을 하여서 좀 더 효율적인방법으로 레포트 작성에 임하였고 상호 협력 하에 완성할 수 있었다. 평소 자주 가던 스타벅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차후 방문 시에는 좀 더 세세히 살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믿음직스러운 스타벅스에 충성고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1. 미국시장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2) 미국시장 내 스타벅스 분석(3) 미국

  • 현대백화점(부산)
  • 레포트를 계기로 현대백화점을 가봤다. 살면서 처음가본 현대백화점. 듣던대로 명품매장 하나는 정말 잘되 있는거 같았다. 4층 명품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명품매장이라는걸 확실히 느낄 수 있을만큼 전체적인 분위기가 일반매장과 남달랐다는 글 느꼈다. 온화한 노란색 조명과 유리안에 전시된 옷들이 기억에 남는다. 가서 직접 남성복을 보고 사진도 찍고 친절한 점원들에게도 여러 가지 정보를 얻었다. 이번 조사를 하면서 남성복에 대한 새로운 정

  • [서비스마케팅] Quintessentially 퀀터센셜리
  • 마케팅 / 2008Afsun Smith / Beyond The Black Card? /2008Rachel Lehmann-Haupt, MSN Money / The $36,000-a-year personal concierge / 2008Nadeska Alexis / Industry Insiders: Aaron Simpson, Quintessential Concierge / 2009COLLEEN FREDERICKS / Personal Concierge Service: Can Do Is Always The Attitude /200-Lucy Alexander / Why a concierge service is the latest must-haveA concierge service is amust for any aspiring new luxury development / 2009Magazine ‘Marketing’ Published in London / What its really like inside Quintessentially /2009경제 레포트논문미디어참고문헌 : B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