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기업소개
1) 성주그룹
2) 김성주 CEO
3) 기업의 사명
5) 기업의 제품 MCM
① MCM소개
② 성장과정
Ⅱ. 본론
1.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2. 시장환경 분석
1) 내부환경 분석
2) 외부환경 분석
3. SWTO분석
4.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s Mix
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
1) 성공사례와 분석
2) 실패사례와 분석
- 본문내용
-
Threaten (위험)
1) 계속된 경기침체로 인한 가격민감도 증가.
아무리 메스티지 시장이 증가 한다고 하지만 계속된 경기침체는 가격의 민감도를 높이기 때문에 가격이 약간만 높아질 경우 판매량이 급락한다는 위험을 가지고 있다.
2) 다른 매스티지 브랜드의 출현으로 인한 경쟁심화.
메스티지가 20세기에 자리매김한 후 러브켓, 더블엠 과 같은 중저가 브랜드들의 시장진입으로 MCM은 경쟁사들로부터 현 위치 보호와 명품 브랜드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비용과 노력이 증가 해야 한다.
3) 신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
MCM은 신발, 향수, 남성제품 등 다른 신 사업들의 확장과 세계 요지로의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성장의 큰 기회로 볼 수 있지만 많은 위험을 안고 있다.
4.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일반적으로 시장세분화는 시장세분화 변수의 선정, 시장세분화의 실시, 세분시장별 특성분석의 과정을 거친다. 시장세분화 변수는 크게 지리적 변수, 인구통계적 변수, 사이코그래픽 변수, 그리고 행동적 변수로 구분할 수 있는데 MCM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이우채교수님 강의자료
마케팅원리 박찬수 저
성주 메인 홈페이지 (http://www.sungjoogroup.com)
MCM 메인 홈페이지 (http://www.mcmworldwide.com)
NAVER뉴스 (http://news.naver.com)
이미지 검색 블로그 (http://blog.naver.com/dotskirt/30003644452)
독일유력졍제신문 Handelsblatt (독일유력경제신문)
매일경제, 한겨레(http://www.hani.co.kr), 머니투데이
굿모닝 신한증권
통계청, 노동연구원
naver사전
다음팟 (http://tvpot.daum.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