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성주그룹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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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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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시장특성
1) 시장 환경 분석
2) STP분석
3) 4P 분석
4. 업체 현황
1) 마케팅 목표 및 핵심 전략
5. 업태 내 경쟁
1) MCM
1) louis quatorze
2) louis vuitton
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
7. 기업화동 및 고유 경쟁력
8. 향후 기업 발전 방안
9. 출처
- 본문내용
-
⑵ 소비자 환경
매스티지 소비자들은 고급스런 품질과 상표, 합리적인 가격대를 추구한다. 그러면서 때론 싼 맛과 실용성을, 때론 개성있는 디자인을 우선하기도 한다. 때문에 터무니없이 비싼 상표만 좇는 명품족의 행태나, 소스타인 베블런이 일갈한 유한계급의 과시적 소비와는 다르다.
이러한 매스티지의 소비자의 증가로 인하여 매스티지상품인 MCM은 계속하여 높은 성장률과 매출을 보이고 있다.
MCM과 같은 브랜드는 높아
지는 여성들의 구매력을 예측
하여 여성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과 같은 상품들을
계속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
며 이를 통해 다른 복종의
브랜드 들에 비해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PLACE
● 세계 각지의 많은 매장 보유
● 각 나라의 특성에 맞는 매장 운영
● MCM직영 쇼핑 몰 통한 접근성 강화
PROMOTE
●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 기업사명에 따른 깨끗한 이미지 형성
● CEO를 통한 광고효과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마케팅원리 박찬수 저
성주 메인 홈페이지 (http://www.sungjoogroup.com)
MCM 메인 홈페이지 (http://www.mcmworldwide.com)
NAVER뉴스 (http://news.naver.com)
이미지 검색 블로그 (http://blog.naver.com/dotskirt/30003644452)
독일유력졍제신문 Handelsblatt (독일유력경제신문)
매일경제
한겨레(http://www.hani.co.kr)
머니투데이
굿모닝 신한증권
통계청
노동연구원
Naver사전
다음팟 (http://tvpot.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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