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전략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기업 소개
(1) 선정이유
(2) 브랜드 소개 - MCM
(3) 연혁
(4) CEO 소개 - 김성주 회장

2.내부, 외부환경 분석


(1) 경영실적
(2) 핵심역량
(3) 패션산업 분석 : 매스티지 시장의 매력도
(4) 소비자 분석
(5) 인구통계학적 분석
(6) 경제적 환경
(7) 사회문화적 환경

3.마케팅 분석
(1)매스티지 정의
(2) 매스티지 시장 현황 : 글로벌화 - 세계적인 매스티지 바람
(3) 매스티지 시장 규모
(4) 매스티지 시장 수익성
(5) 매스티지 시장 성장성
(6) 4P 분석
(7) BCG 분석
(8) SWOT 분석
(9) STP 분석
(10) 경쟁사 분석

4.경영 전략 방안
(1) 시장도전자전략
(2) 이미지제고전략
(3) 스타마케팅
(4) 고급화전략

5.시사점

본문내용

(2) 소비자 분석

패션 분야에는 디자인과 브랜드를 우선시한다. 또한 명품세그먼트에서 고객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가진다. 그리고 아래 경제적 환경에서도 이야기하겠지만 경기가 호황일수록 명품, 대중명품이 선호되며 불황일수록 저가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요즘의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입할 때 중요시 여기는 것은 상품의 품질과 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돌아오는 가시성이라고도 할 수 있다. 최고의 명품이 아니더라도 나의 기호와 취향을 반영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의 찬사를 들을 수 있는 브랜드면 충분하다라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가시성이 뛰어나지 않고 일상적으로 자주 쓰이는 상품이거나 관여도가 높지 않은 상품의 경우에는 대형마트에서 보다 저렴한 것을 사는 경향이 강하다. 다시 말해 매스티지 소비자들은 자신이 돈을 투자해야 할 가치에 대한 확실한 개념이
2
내부, 외부 환경 분석
잡혀있는 똑똑한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 매스티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살펴보면, 기능적인 측면 뿐 만 아니라 감성적으로 충분히 어필하는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며, 좋은 제품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지나치게 비싸게 구입하는 것도 원하지 않는다. 즉 경제사정과 고급제품을 구입하려는 욕구가 맞물리면서, 자신의 경제력으로 구매 가능한 수준의 고급품을 구입하려는 소박한 사치를 누리고 싶어 한다. 이성으로 상품을 비교 분석한 후 감성과 체험으로 상품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3) 인구통계학적 분석

세계적으로 평균수명 증석 및 출산율의 감소로 인구증가율이 감소될 전망이고 연령별 인구분포도 변하고 있다. 그리고 인구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가고 있다. 또한 혼인율은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반면, 이혼율의 증가와 평균 혼인 연령의 상승에 따라 가구의 생계를 책임지는 여성 가구주의 비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구매결정에서 여성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런 환경에 발맞춰 MCM과 같은 브랜드는 높아지는 여성들의 구매력을 예측하여 여성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과 같은 상품들을 계속 생산하여 판매함으로써 다른 복종의 브랜드들에 비해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즉,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높은 소득을 얻고 있는 20대, 30대, 40대 여성에 대한 매출액이 신장하였다. 또 한 지금 현재의 시점에서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인구의 수가 과거에 비해 많은 편이었지만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인구의 수보다 65세 이상의 인구수가 많아진다는 점은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에도 초점을 맞춘 마케팅 활동이 필요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구매 후 구매평가를 남기고 평가하시면 현금자료는 구매자료 가격의 3%의 적립금을 드립니다.자료구매 후 구매평가를 남기고 평가하시면 현금자료는 구매자료 가격의 3%의 적립금을 드립니다.자료구매 후 구매평가를 남기고 평가하시면 현금자료는 구매자료 가격의 3%의 적립금을 드립니다.
  • ap***
    (2012.07.10 23:12:07)
회원 추천자료
  • MCM(엠씨엠)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40,stp,swot분석
  • 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 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 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 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MCM MCM MCMMCM

  • 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MCM기업분석,전략◞【 목차 】 조사배경, 목적 기 업 소 개 성주그룹 & MCM 소개 CEO 소개 매스티지란? 마케팅분석 SWOT 분석 BCG 분석 STP 분석 전 략 제 시 전략, MCM의 향후 방향 4P 믹스 관점에서의 전략 IMC관점에서의 구체적인 전략 조사배경 및 목적 ① 시장조사를 통해 MCM 브랜드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알아보고, MCM 제품이나 기업(성주그룹)이 위치한 현재 포지션 파악.② MCM 제품의 경쟁 상대를 파악. 이때 표

  • [경영혁신] 글로벌 브랜드(주)성주의 MCM 사례분석
  • 전략은 적중하여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하였으며, 결국 MCM의 대중화는 성공하였다. 매스티지 마케팅은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으로 리포지셔닝되기 전까지 (주)성주의 주요 전략이었다.가격대 분류가격MCM닥스루이까또즈루이비통러브켓쌈지1Best5000002Better4000003Uppermoderate3000004Middle2500005Low2000006Upperpopular1500007Middle1000008Low700000표1 1990년대 핸드백 브랜드별 가격분석 한국패션브랜드연감(1997)3-3. 시대를 앞서나가는 디렉션, 사업

  • [MCM 마케팅사례 PPT] MCM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 MCM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전략사례와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MCM 마케팅케이스 연구1. MCM 브랜드소개2. MCM의 성공요인3. MCM 시장환경분석4. MCM의 경영형태5. MCM 글로벌전략 사례6. MCM SWOT분석7. MCM STP분석8. MCM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PPL마케팅 제안(2) 스타마케팅 제안(3) 감성마케팅 제안10. 결론 및 향후시사점CONTENTS1. MCM 브랜드소개브랜드소개독일 뮌헨 태생성주 기업 MCM 인수80년대 대표럭셔리 브랜드매스티지 시장 진입MCM 해외 진출시장점유율

  • MCM 브랜드상황분석및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MCM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과 미래전망연구- MCM 마케팅사례
  • MCM 은 5년 안에 아시아의 Gucci, Lousivuitton이 되겠다는 포부를 내세웠다.하지만, 설문조사의 결과에서와 같이 일반적인 소비자의 인식은 Gucci, Lousivuitton보다는 물론 같은 메스티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 Louis Quatorze 보다도 고급스러움의 정도가 낮은 것으로 나왔다. 이는 MCM 의 포부와는 동떨어진 결과이다. 이로써 MCM 은 어떠한 전략적 마케팅을 사용할 것이냐의 문제와 어느 시장에 위치화 (Positioning) 를 하느냐의 문제를 제고해보도록 해야 한다. -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