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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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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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01. 왜 MCM인가
02. 기업 선정배경
03. 조사방향
Ⅱ 본론
01. 기업소개
02. 기업제품 MCM 소개
03. 시장 환경 분석
04. SWOT 분석
05. STP 분석
06. 4P's Mix
07. MCM의 성공전략
Ⅲ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Strength (강점)
① 우수한 구성원
성주그룹은 독일 MCM브랜드를 인수한 후 우수한 구성원 영입에 계속하여 힘써왔다. 그 예로 아디다스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셀스키를 영입하였고 또한 국적과 인종을 불문하고 실력파 디자이너 150명을 보유하고 있다.
② CEO의 리더쉽
이미 올해의 여성상, 월 스트리트가 선정한 주목할 세계 여성 지도자 50인 선정 등 세계적인 CEO로 인정받은 김성주 사장의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에게 강한 동기와 원동력이 되고 전체 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③ 우수한 품질 대비 낮은 가격
MCM은 다른 루이비통이나 구찌와 같은 다른 명품들과 비교해서 뒤지지 않는 우수하고 질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그러나 명품에서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타 제품들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다는 장점이 있다.
④ 혁신적인 디자인
이제까지의 명품제품들은 디자인과 실용성이 상충되었던 부문이 많이 있었다. 그러나 MCM은 다른 명품제품들과는 달리 독일 MCM인수 후 실력파 디자인들을 영입하면서 주 타겟층인 20, 30대 젊은 여성들의 이목을 끌 디자인에 중점을 두는 동시에 편안함을 추구하는 LIFE STYLE에 맞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그 외에도 똑같은 디자인의 가방, 지갑, 키홀더의 생산으로 인한 Cross-selling의 가능으로 판매 수익을 높인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Weakness (약점)
① 소비자가 인식하는 고급화의 부재
MCM은 명품의 최고의 자리에 올라서겠다는 포부를 내세웠지만 설문조사에 비하면 루이비통, 구찌와 같은 브랜드에는 명성이 뒤처지는 것은 물론 같은 매스티지 브랜드인 루이까또즈 보다도 소비자의 고급스러움 인식 정도가 낮은 것으로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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