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01. 왜 MCM인가
02. 기업 선정배경
03. 조사방향

Ⅱ 본론
01. 기업소개
02. 기업제품 MCM 소개

03. 시장 환경 분석

04. SWOT 분석

05. STP 분석

06. 4P's Mix
07. MCM의 성공전략

Ⅲ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Strength (강점)
① 우수한 구성원
성주그룹은 독일 MCM브랜드를 인수한 후 우수한 구성원 영입에 계속하여 힘써왔다. 그 예로 아디다스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셀스키를 영입하였고 또한 국적과 인종을 불문하고 실력파 디자이너 150명을 보유하고 있다.

② CEO의 리더쉽
이미 올해의 여성상, 월 스트리트가 선정한 주목할 세계 여성 지도자 50인 선정 등 세계적인 CEO로 인정받은 김성주 사장의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에게 강한 동기와 원동력이 되고 전체 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③ 우수한 품질 대비 낮은 가격
MCM은 다른 루이비통이나 구찌와 같은 다른 명품들과 비교해서 뒤지지 않는 우수하고 질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그러나 명품에서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타 제품들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다는 장점이 있다.



④ 혁신적인 디자인
이제까지의 명품제품들은 디자인과 실용성이 상충되었던 부문이 많이 있었다. 그러나 MCM은 다른 명품제품들과는 달리 독일 MCM인수 후 실력파 디자인들을 영입하면서 주 타겟층인 20, 30대 젊은 여성들의 이목을 끌 디자인에 중점을 두는 동시에 편안함을 추구하는 LIFE STYLE에 맞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그 외에도 똑같은 디자인의 가방, 지갑, 키홀더의 생산으로 인한 Cross-selling의 가능으로 판매 수익을 높인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Weakness (약점)

① 소비자가 인식하는 고급화의 부재
MCM은 명품의 최고의 자리에 올라서겠다는 포부를 내세웠지만 설문조사에 비하면 루이비통, 구찌와 같은 브랜드에는 명성이 뒤처지는 것은 물론 같은 매스티지 브랜드인 루이까또즈 보다도 소비자의 고급스러움 인식 정도가 낮은 것으로 나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주그룹(MCM) 기업분석
  • 성 주 그 룹 (MCM) 기업분석- 목 차 - 기업소개 및 성장과정경영전략마케팅 전략4P분석 STP 분석SWOT 분석기업소개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성주그룹 연혁2009년- MCM MCM HAUS Seoul Flagship Store in Korea 오픈(3월)2008년- MCM Duesseldorf Flagship store in Germany

  • 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 MCM MCM의 승리의 순간을 나타내는 월계수 묶음을 형상화한 로고2. CEO소개Ⅱ.본론1. 성공전략 분석1) MCM 환경분석(1) 패션산업 (2) 소비자(3) 사회문화적 환경(4) 경제적 환경2) SWOT 분석3) MCM STP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①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② 사이코그래픽 변수에 의한 시장 세분화(2) 목표시장선정(Targeting)(3) Positioning① 경쟁적 강점 파악 ② 적절한 경쟁우위의 선택4) MCM 4Ps Mix(1) Product(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해외진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국제계약과는 다른 해외직접투자의 고유한 특징을 파악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어야만 미래의 경영자로서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례를 통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김기현 교수님, 해외직접투자 강의 노트 참조노택환: 다국적기업과 직접투자의 경제학 pp. 36~371장 진출동기별 투자유형(1)시장확대형투자수출을 통하여 특정시장국이나 지역시장에 진출하여 어느 정도 시장기반을 구축하게 되면, 한 단계 더 나아가 현지시장 및 인접시

  • 경영조직론 기업가 정신 레포트, 기업가정신 한경희 생활과학
  •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영전략,조직구조 등이 중요하지만 CEO 즉, 기업가 정신이 기업을 이끌어 간다고 봅니다. 제가 발표하였던 MS(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조직구조를 나누는 기준을 CEO로 잡았듯이, CEO의 기업가 정신(기업의 본질인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위해 기업가가 마땅히 갖추어야 할 자세나 정신)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는 다면 그 조직은 선장 없는 배와 다를바 없습니다. 조직이 비대해질수록 기업가의 영향력이 곳곳에 미치지는 못하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실로 막대하다. 따라서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추진 전략과 해외마케팅 전략을 연구하는 것은 우리기업의 생존전략에 있어, 뺄 수 없는 대목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중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인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를 통해 그들 기업의 세계화 추진단계를 4P와 SWOT 분석 기법으로 분석 해 보고자 한다. 우리의 연구가 우리기업들의 세계화 추진전략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중국기업의 급부상과 해외진출 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