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CM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통합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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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duction – About Company
1. 성주그룹 역사와 소개
2. Vision
3. MCM
① MCM 소개
② 성장

Ⅱ. Point
1. 시장환경 분석
① 내부환경 분석
② 외부환경 분석
2. MCM 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3. SWOT
4. 4P's Mix
5. Successful Case

III. Conclusion
본문내용
2005년 SMI (Sungjoo Merchandising Inc.) 법인 설립.
독일 Global MCM 인수
그 후 MCM과 Marks & Spencer사업에 모든 회사의 역량집중.
MCM 본격적인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사업.
2006년
MCM Collection을 유럽마켓에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Italy Vogue Event 성공적으로 개최
MCM 2007 S/S Collection in Seoul
MCM 2007 S/S Collection in Milan
MCM Berlin Flagship Store in Germany 오픈
2007년
MCM 2008 S/S Collection in Seoul
MCM 2008 S/S Collection in Milan M&S 국내 최대 대형매장 오픈 MCM Athens Flagship Store in Greece 오픈 MCM 2007 A/W Collection in Milan
2008년
MCM Duesseldorf Flagship store in Germany 오픈 MCM New York Plaza Store in US 오픈
MCM Beijing Park Life (Park Hyatt hotel mall) in China 오픈
MCM London Flagship Store in UK 오픈
MCM Beijing Peninsula store in China 오픈


1976년 뮌헨에서 설립되어 고품질의 여행용 피혁제품 생산에서 출발한 MCM은 브랜드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에는 시계, 향수, 쥬얼리, 의류, luggage, small leather goods 등 약 500여종의 아이템을 생산해 유통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오늘날, MCM은 현대적인 스타일과 고품질의 전통을 이어나가면서 글로벌 한 럭셔리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MCM 가방 전 제품은 최고급 재질과 손으로 만드는 공정의 완벽함이 이루어낸, 실용적이며 기능적인 제품이다. 또한 견고함에 있어 다른 어떤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차이를 보이며, 특히 MCM 하드웨어는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MCM에서 사용되는 모든 가방 류의 독특한 재질은 가죽 결이 부드러우면서도 장거리 여행 등 무리한 사용에도 쉽게 손상되지 않으며, 자외선으로 인한 탈색 방지 및 방수 효과가 있다.

MCM의 제품은 다른 값비싼 명품에도 뒤지지 않는 품질을 자랑.

MCM의 제품들은 이탈리아산 최고급의 가죽과 재료로 만듬.

다른 명품들의 높은 가격이 브랜드가치라는 실용적이지 못한 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어 왔지만 MCM은 그러한 명품의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실용성을 추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이클 미셀스키와 같은 실력파 디자이너들을 고용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제품을 마케팅.

MCM의 대표적인 제품의 특징은 똑같은 디자인의 가방, 지갑, 키홀더의
배치와 같은 Cross-Selling의 기능을 가져 더욱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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