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우리나라에서의 월마트 실패사례와 중국에서의 E-Mart(이마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월마트의 실패요인
2. 월마트의 대안제시
3. E-마트의 성공요인
4. E-마트의 취약점
5. E-마트의 성장전략
- 본문내용
-
인공위성 정보시스템?
월마트는 자체 소유의 인공위성을 활용해 실시간 전산처리 정보시스템을 운영, 인공위성을 이용해 컨테이너 트럭에 이동식 무선장치와 위치추적시스템을 달아 고속도로를 달리는 컨테이너 트럭을 ‘사실상의 창고’로 사용하면서 물류비를 최소화함.
→ 한국처럼 좁은 국토에선 쓸모 없을 가능성이 큼.
차가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차가 없는 사람도 할인점에 와서 물건을 구입하고,
또 구입한 물건을 집까지 편안하게 운반되어지도록
택배(배달) 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하다.
→ 자신의 차를 가져와 대용량으로 사가는 고객이 대부분인 미국과 자신의 편의에 맞춘 서비스를 원하는 우리나라와는 차이가 있기 때문.
그러나, 국가마다 자연환경, 경제개발단계, 문화적 배경, 산업 구조 및 산업화 수준, 마케팅제도, 법적 제도 등이 다른 경우가 많다.
특히, 중국(상해)의 경우 관습, 국민적 기호, 가치관, 스타일, 소비자행동등의 전통적인 고유문화에 기초한 명확한 상이성, 이질성이 있고, 또한 기후와 같은 자연환경, 물류상의 제반 여건 등에 있어서 표준화 전략을 추구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물론, 해외시장조사비, 표준제품의 설계를 변경하는 기술적 작업에 필요한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등의 단점이 있지만, 차별화에 따라 소요되는 비용보다 얻을 수 있는 시장이 이익이 크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차별화 전략)이 타당성을 갖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