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고객만족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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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2

Ⅱ. OK Cashbag 서비스/3

Ⅲ. OK Cashbag 서비스의 차별성/3

Ⅳ. On-line과 Off-line의 통합/5

Ⅴ. OK Cashbag 서비스 향후 추진계획/8

Ⅵ. 결 론/9

참고문헌/10
본문내용
현대 기업들은 과거의 기업 중심적 마케팅 계획에서 고객을 위한 고객만족 마케팅을 펼치고 그에 따른 고객의 기업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 노력을 하고 있다. 그래서 각 기업들은 수년 전부터 전국적인 콜센터 등을 설치하고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그 사후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보다 낳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콜센터 운영은 거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운영하고 있으며 여타 기업들간 차별성을 찾기 힘들다. 더구나 이러한 서비스 이후의 콜 상담을 통한 만족도 조사는 자칫 고객의 거부감을 줄 수 있어 조심스런 접근이 필요하다.
콜센터 운영과 함께 각 기업들이 대표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마일리지 서비스이다. 마일리지 서비스는 사용금액의 일정액을 포인트로 적립함으로서 같은 회사, 같은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여 기업에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수립되고 시행되어 왔다. 그러나 대부분의 마일리지 서비스가 실효성이 떨어져 실제 마일리지를 가용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적립하기 위해선 엄청난 양의 상품을 소비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 지금까지도 그 실효성이 문제시 되고 있는 서비스 중의 하나이다. 이런 가운데 우리가 조사한 SK의 OK Cashbag 서비스는 이와 비슷한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며 마일리지 서비스의 실효성을 극명하게 보여준 성공사례이다.
참고문헌
장영 『캐쉬백 마케팅』 해일도서출판사 2001
이주호, 김상우 『인터넷 비즈니스 골든사이트』 매일경제신문사 1999
이두희『인터넷 마케팅』 청아출판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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