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고객만족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2
Ⅱ. OK Cashbag 서비스/3
Ⅲ. OK Cashbag 서비스의 차별성/3
Ⅳ. On-line과 Off-line의 통합/5
Ⅴ. OK Cashbag 서비스 향후 추진계획/8
Ⅵ. 결 론/9
참고문헌/10
- 본문내용
-
현대 기업들은 과거의 기업 중심적 마케팅 계획에서 고객을 위한 고객만족 마케팅을 펼치고 그에 따른 고객의 기업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 노력을 하고 있다. 그래서 각 기업들은 수년 전부터 전국적인 콜센터 등을 설치하고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그 사후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보다 낳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콜센터 운영은 거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운영하고 있으며 여타 기업들간 차별성을 찾기 힘들다. 더구나 이러한 서비스 이후의 콜 상담을 통한 만족도 조사는 자칫 고객의 거부감을 줄 수 있어 조심스런 접근이 필요하다.
콜센터 운영과 함께 각 기업들이 대표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마일리지 서비스이다. 마일리지 서비스는 사용금액의 일정액을 포인트로 적립함으로서 같은 회사, 같은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여 기업에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수립되고 시행되어 왔다. 그러나 대부분의 마일리지 서비스가 실효성이 떨어져 실제 마일리지를 가용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적립하기 위해선 엄청난 양의 상품을 소비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 지금까지도 그 실효성이 문제시 되고 있는 서비스 중의 하나이다. 이런 가운데 우리가 조사한 SK의 OK Cashbag 서비스는 이와 비슷한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며 마일리지 서비스의 실효성을 극명하게 보여준 성공사례이다.
- 참고문헌
-
장영 『캐쉬백 마케팅』 해일도서출판사 2001
이주호, 김상우 『인터넷 비즈니스 골든사이트』 매일경제신문사 1999
이두희『인터넷 마케팅』 청아출판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