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고객관계관리) 국내,해외기업 사례연구 및 CRM 개념과 장단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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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고객관계관리) 국내,해외기업 사례연구 및 CRM 개념과 장단점 분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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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RM (고객관계관리) 국내,해외기업 사례연구 및 CRM 개념과 장단점 분석

1. CRM (고객관계관리) 개념

2. CRM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CRM 도입 국내기업 사례연구
(1) 현대자동차
(2) LG생활건강

4. CRM 도입 해외기업 사례연구
(1) 힐튼호텔
(2) IKEA 이케아
(3) Dell 컴퓨터

5, 맺음말
본문내용
1. CRM (고객관계관리) 개념

“고객관계관리”라고 불리고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인 CRM은 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평가하는 경영활동이다.
이러한 CRM은 고객유지와 고객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노력이며고객과의 신뢰관계의 축적을 통한 고객이탈방지와 고객유지를 위해 고객과의 밀접한 관계형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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