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청정원 누드 캠페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청정원, 그리고 Nude
2.왜 누드캠페인인가?
3.소비자행동 모델분석
4.광고 내소비자행동 모델분석 외적 요소분석
5.우리의 결론
본문내용
몸에 좋은 것만 먹고 싶어요! - 생활수준 향상으로 먹거리 수요 변화
: MSG 등이 밥상에서 밀려나고 있고, 질 낮은 중국산 등을 지양하게 됨
징글?

흔히 CM송(Commercial Message Song)이라 불림.
방송광고에서는 소비자에게 시각적 자극과 청각적 자극을
동시에 주기 위해 음악이 많이 활용
Wallace는 음악의 멜로디가 함께 제시되는 정보의 부호화,
즉 인코딩을 도와주기 때문에 음악이 함께 제시되는 경우에
메시지를 더 잘 회상한다고 보았다(Wallace, W. T. ,1991).


징글이 청정원 누드 캠페인에서 주는 효과

1. 광고 내의 어색한 정적을 없애준다
2. 광고의 내용에 대한 기억을 증진시키는 수단으로 사용된다
3. 광고 내에서 쾌활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4. CM송을 통해 광고 메시지를 전달한다
5. 브랜드를 암시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학] 풀무원 두부의 마케팅믹스 분석
  • 캠페인을 통해 이미지 포지셔닝을 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편익 뿐 아니라 안전하게 믿고 선택할 수 있게 이미지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참고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3870193. 마케팅 믹스 분석 (경쟁사 CJ 두부와 비교)3.1. 제품 (Product)풀무원CJ제품디자인용량380g/ 340g/ 210g380g/ 300g/ 180g원료 성분국산 1등급 콩 100%천일염 천연 응고제(조제해수염화마그네슘,올리브유, 식물성유지)100% 1등급 국산콩다도해의 맑은 바닷물에

  • [현대사회와 광고] 광고 소구 기법
  • 청정원료를 사용한 고급스러운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들이 제작되었다. 대표적인 예로 2001년 4월에 만들어진 광고는 넓은 리무진의 뒷자석 귀빈석에 않은 여인이 페그(바이올린의 손잡이)를 빼내 나뚜루를 먹는다는 설정으로 바이올린을 못 쓰게 하면서까지 먹고 싶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아이스크림이라는 메시지를 다소 과장되지만 세련되게 전달했다. 광고의 취지인 고급화는 소비자에게 전달되었지만 오히려 그런 고급

  • [소비자행동론] 사례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형성-청정원과 코카콜라 사례
  • 소비자는 호의적인 태도형성메시지 소구 ex) 감성적 소구는 소비자의 사랑, 즐거움, 희망, 흥분, 공포, 분노, 부끄러움 등 감정을 자극해 상표태도에 긍정적인 태도형성, 공포소구는 부정적인 결과 강조해 두려움이나 불안 감정 일으켜 특정 행동을 제어하거나 촉진해 태도에 영향6. 각 관점에서 본 광고코카콜라 광고“저관여 상황”저관여 상황의 단술노출효과에 해당  →공중파와 케이블에서의 광고의 반복적인 노출로 친숙하게 다가옴.저관여

  • [마케팅] 청정원을 통해 알아본 건강한 정보처리과정
  • 청정원을 통해 알아본 건강한 정보처리과정마케팅 관리 Introduction발표 목적기업소개AttentionSWOT 분석STP 분석Analysis청정원 광고소개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노출> 주의> 지각> 반응> 기억청정원 광고성과Conclusion청정원의 ‘건강한’ 정보처리과정Contents청정원 CF는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의좋은 예이다.청정원 순창 고추장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전국의 소비자 1천597명을 대상으로 196개 산업 부문에 걸쳐 2010 한국산업의 ‘브랜드

  • 소비자의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 8. 새로운 제품이나 기존 제품의 새로운 특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광고이 광고는 대한민국 성인남성의 월간 음주율 73.5%와 50%이상 손상되도 자각증상이 없는 간에 대한 지식을 먼저 제공하고 자사 제품의 효과에 대한 지식을 전달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식약청에서도 인정한 헛개나무열매 추출물로 만든 자사의 기능성 음료로 알콜로부터 손상된 간을 지키라는 것을 소구하고 있다.◈ 자료출처-이용학, 『신소비자행동론』 -네이버 www.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