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사례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형성-청정원과 코카콜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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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제품소개
3.태도형성 광고사례 (CF)
4.광고분석
5.각 관점 에서 본 광고

본문내용
전 세계에
무알콜성 음료 및
시럽을 제조·유통하는 미국이 낳은
세계적인 기업

코카콜라 사는 다른 제품과 구별되어 지는 독특한 브랜드 상표를 만듦


한국에서는
지난 50년대 초 국내에 소개된 후
지금까지도
특유의 상쾌한
맛으로 사랑을
받아옴


기존보다 작아진 사이즈를 강조했고 아이돌 가수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젊음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이전엔 코카콜라 CF에서 대중성 -범용성을 강조해왔다.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상쾌한 맛, 여행, 휴가 , 운동을 끝내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대중성, 어떤 음식과도 어울리는 범용성 등을 중심으로 광고를 만들어왔다.

요즘은 콜라의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코카콜라에 대한 기업이미지 마케팅, 세계적 추세에 발맞추어 광고한다.
튿유의 젊은 감성, 톡톡튀는 젊음과 생기발랄함.
친근한 이미지의 코카콜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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