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전략] 관광기업의 성공사례와 발전방안(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여행업의 정의
2. 국내 여행업의 역사
1) 업체별 변천
2) 법률적 변천
3. 여행업의 기능
1) 일반적 기능
2) 업무내용상의 기능
4. 여행업의 특성
1) 높은 인적 자원의 의존도
2) 무형상품의 유형화
3) 필수적인 여행전문지식
4) 계절성으로 인한 성ㆍ비수기의 수요변화
5) 비교적 적은 규모의 고정자본투자
Ⅱ. 본론
1. 하나투어 소개
1) 연혁
2) 개요
3) 기업이념
4) 비전
5) 매출내역
2. 모두투어 소개
1) 연혁
2) 개요
3) 기업이념
4) 비전
5) 매출내역
3. 하나/모두투어의 SWOT 분석
1) 하나투어의 SWOT 분석
2) 모두투어의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의 차이점
1) 하나투어의 마케팅전략
2) 모두투어의 마케팅전략
5. 서비스전략의 차이점
1) 하나투어의 서비스전략
2) 모두투어의 서비스전략
6.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1) 하나투어의 성공요인
2)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Ⅲ. 결론
- 본문내용
-
4) 비전
모두투어에서는 최고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회사,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하는 회사,
끊임 없이 도전하는 회사를 슬로건을 내세워 2010년에는 브랜드 및 서비스 인지도 1위 기업
전세계 30개국 해외지사 확장 Global network 구축을 2015년에는 국내 1위 여행기업 아시아 Top1,송출인원 600만명, 매출 9000억 달성
2020년에는 아시아 뿐만 아니라 World Top10을 목표로 하고 있다.
5) 매출내역
3. 하나/모두투어의 SWOT 분석
1) 하나투어의 SWOT 분석
(1) S(Strength) : 여행업계 시장점유율 1위 , 2010년까지 꾸준한 투자를 통한 사업 확장 계획고객들의 신뢰 구축 , 대형화된 회사규모
(2) W(Weakness) : 투자에 비해 낮은 생산성 , 상품의 차별성 낮음 , 자회사(웹투어ㆍ오케이투어) 관리의 어려움 , 여행사에 커미션을 지급해야 되는 점 등으로 인해서 요금이 다소 비쌈
(3) O(Oppotunity) : 무비자 미국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가장 판매량이 적은 미주노선의 상품판매 증가 기대 ,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본격적인 여가시대의 도래 , 여행 시장의 지속적 성장전망
(4) T(Threat) : 경기침체 , 모두투어의 코스닥 예심 통과로 인한 추격조짐 , 항공사ㆍ호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