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전략] 관광기업의 성공사례와 발전방안(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여행업의 정의

2. 국내 여행업의 역사
1) 업체별 변천
2) 법률적 변천

3. 여행업의 기능
1) 일반적 기능
2) 업무내용상의 기능

4. 여행업의 특성
1) 높은 인적 자원의 의존도
2) 무형상품의 유형화
3) 필수적인 여행전문지식
4) 계절성으로 인한 성ㆍ비수기의 수요변화
5) 비교적 적은 규모의 고정자본투자

Ⅱ. 본론

1. 하나투어 소개
1) 연혁
2) 개요
3) 기업이념
4) 비전
5) 매출내역

2. 모두투어 소개
1) 연혁
2) 개요
3) 기업이념
4) 비전
5) 매출내역

3. 하나/모두투어의 SWOT 분석
1) 하나투어의 SWOT 분석
2) 모두투어의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의 차이점
1) 하나투어의 마케팅전략
2) 모두투어의 마케팅전략

5. 서비스전략의 차이점
1) 하나투어의 서비스전략
2) 모두투어의 서비스전략

6.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1) 하나투어의 성공요인
2) 모두투어의 성공요인

Ⅲ. 결론
본문내용
4) 비전
모두투어에서는 최고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회사,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하는 회사,
끊임 없이 도전하는 회사를 슬로건을 내세워 2010년에는 브랜드 및 서비스 인지도 1위 기업
전세계 30개국 해외지사 확장 Global network 구축을 2015년에는 국내 1위 여행기업 아시아 Top1,송출인원 600만명, 매출 9000억 달성
2020년에는 아시아 뿐만 아니라 World Top10을 목표로 하고 있다.

5) 매출내역

3. 하나/모두투어의 SWOT 분석

1) 하나투어의 SWOT 분석

(1) S(Strength) : 여행업계 시장점유율 1위 , 2010년까지 꾸준한 투자를 통한 사업 확장 계획고객들의 신뢰 구축 , 대형화된 회사규모

(2) W(Weakness) : 투자에 비해 낮은 생산성 , 상품의 차별성 낮음 , 자회사(웹투어ㆍ오케이투어) 관리의 어려움 , 여행사에 커미션을 지급해야 되는 점 등으로 인해서 요금이 다소 비쌈

(3) O(Oppotunity) : 무비자 미국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가장 판매량이 적은 미주노선의 상품판매 증가 기대 ,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본격적인 여가시대의 도래 , 여행 시장의 지속적 성장전망

(4) T(Threat) : 경기침체 , 모두투어의 코스닥 예심 통과로 인한 추격조짐 , 항공사ㆍ호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하나투어(1012명), 2위 롯데관광(515명)으로 2위와의 격차가 거의 2배 정도로 여행객의 인지도 면에서도 월등히 앞서있는 자타공인 1등 기업임이 확실하다. 그러나 인바운드 여행에 있어서는 1등 기업다운 면모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2008년 7월까지 인바운드 유치 인원(11위), 금액(12위)에 그치고 있다. ※ 출처 - 한국 일반 여행업 협회(KATA)ㅇ 국내 주요 여행사 점유율 1.하나투어 14.63%, 2.넥스투어 10.66%, 3.투어익스프레스 8.65%, 4.모두투어 8.39%5.온라인투

  • [관광교통] 서울시티투어버스의 문제점, 발전방향
  • 관광객들에게는 매력 있고 다시 찾고 싶은 국제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해, 그 방향을 설정하고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하며, 다양한 관광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만한 서울의 시티투어버스의 개발전략과 관광적 가치에 대해 알아보겠다.2.시티투어버스란1) 서울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을 위하여*서울에는 서울시티투어버스 뉴욕, 시드니, 도쿄, 홍콩, 파리, 런던 등 세계 유명도시에는 모두 시티투어버스가 있다. 연간 500만명의 관광객이 방

  • 5일제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의 대응전략을 모색
  • 분석한다.셋째, 현재 소비자들의 외식패턴과 주 5일제가 도입되면서 예상되는 외식패턴을 파악한다. 넷째, 주 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효과적인 대응방안으로 성공한 사례를 분석한다. 다섯째, 주 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외식패턴의 변화와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기업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현재 TGI 패밀리레스토랑의 문제점과 주 5일에 따른 효과적인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연구의 틀Ⅱ. 이론적 고찰 1. 주5일 근무제 도입의 배경 및 의의1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전으로 관광산업이 지구경제에서 차지하는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국제적으로 격증을 보이게 되어 여행업은 ‘정보, 기술’, ‘통신산업’과 함께 3대 미래산업으로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또한 여행업은 세계에서 가장 비중 있는 산업 중의 하나이고, 미래에도 여행산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할 산업이다. 이러한 시대적 조류에 부응하여 우리 여행업계와 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현재 여행업계의 현황을 검토, 분석하여 관광 및 여가 수요의 양적 증대와 질적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전략개발에 힘써야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