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서비스산업의 중요성과 서비스 기업의 경영과 서비스사례-리츠칼튼 호텔, 프라자 호텔, 신라호텔, 하나투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고생하면서 만든 자료입니다..

한학기 동안의 프로젝트므로 확신합니다..

분량이나 목차보시면 아실것입니다..

어디내놓아도 빠질것 없는 자료입니다..

절대 후회 안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자신합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소개
2. 기업의 선정 이유

Ⅱ. 본론
1. 리츠칼튼호텔의 서비스 사례
ㄱ. 고도의 개별적 서비스
ㄴ. 황금기준
ㄷ. 3단계 서비스
ㄹ. 전 세계 체인의 데이터 공유
ㅁ. 종업원 개개인의 맞춘 선발

2. 프라자 호텔의 서비스 사례
ㄱ. 친환경 호텔서비스
ㄴ. 영업전에 직원을 혼내지 말라
ㄷ. 젋은층 포섭한 문화 마케팅

3. 하나투어의 서비스 사례
ㄱ. 고객만족 서비스 지향
ㄴ. 전산시스템 인프라 구축

4. 신라호텔의 서비스 사례
ㄱ. 신라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 교육 방침
ㄴ. 맞춤서비스
ㄷ. 고객관리
ㄹ. EFL(EXECUTIVE FLOOR)의 구축

Ⅲ. 결론
1. 성공한 서비스 기업의 공통적인 성공 요인
ㄱ. 서비스 인력의 확보와 교육
ㄴ. 융통성 있는 리더십
ㄷ. 잘 듣기와 민감한 반응
ㄹ. 서비스 질의 설정과 평가
ㅁ. 서비스의 일관성
ㅂ. 고객을 위한 전산 시스템

2. 발전방향

3. 시사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소개

본 글에서는 서비스 산업에 관련하여 서비스산업의 중요성과 서비스 기업의 경영과 서비스사례를 보이고자 한다.
그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본 리포트에서는 리츠칼튼 호텔, 프라자 호텔, 하나투어 그리고 신라호텔 이라는 서비스기업을 상세 조사하여 그 성공의 핵심 요인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기업의 성공을 예측하는 모형을 제안하고자 한다.
서비스 산업은 인간과 인간과의 커뮤니케이션이다. 즉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활의 이로움 또는 자기과시, 자기만족등 고객이 원하는 욕구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서비스 산업이 아닐까 생각해보면서 대표적인 사례로 본 리포트에서는 관광 서비스 업체인 리츠칼튼 호텔, 프라자호텔,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의 경영 방식을 조사하여 이를 토대로 서비스 기업의 성공을 예측하는 모형을 파악 하고자 한다.


2. 기업의 선택 이유

ⅰ. 우선 프라자 호텔은 조원이 산학실습을 경험했던 곳으로 한화그룹의 유통·레저 부문 계열사(한화개발)로서의 지속적인 시설 개보수와 서비스 개선, 우수 인력 확보와 양성, 케이터링과 외식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 확장을 통해 특급 비즈니스 호텔로 성장해 왔으며,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1위라는 최고의 서비스 호텔로서 이를 선정하게 되었다.

ⅱ. 리츠칼튼호텔의 경우 지리적 으로나 규모면에서 인터컨티넨탈 ,하얏트 등 다른 특1급호텔에 비해 열세에 놓여있으며 객실 보유량에 있어서도 다른 호텔에 비해 많지 않다.
그렇지만 " 리츠칼튼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바로 "최고급" 이미지와 "고객중심"의 호텔이란 인상이 심어져있다. 규모와 입지에 비해 다른호텔과 경쟁하여 고급호텔의 이미지 전략으로 꾸준한 매출 상승률을 보였다. 리츠칼튼 호텔이 살아남은 경영 전략을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박종현 지음 무한
-서비스는 이런 것이다. 손대현 지음 백산


인터넷
www.emart.co.kr
www.naver.com
www.google.com
통계청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는 자료는 하나도 없네요
    환불해주세요~
  • mini8***
    (2009.11.02 03:19:5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1:35)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국제회의업
  • 호텔, 항공사, 여행사, 회의관련 기타사업 등 서비스를 주된 상품으로 취급하는 3차 산업의 발달을 가져와 산업구조를 개선하고 지역 경제활성화와 서비스 분야의 국제화를 앞당길 수 있다. 사회적으로는 각 국의 많은 사회 지도급 인사들의 방문으로 국제적 지위향상 및 민간외교 등 국가홍보효과와 사회기반시설의 정비가 추진돼 지역주민생활이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온다.그리고 관광적인 측면에서 한국 관광의 홍보효과, 관광수지 개선, 관광 비수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다.(3) 주요 전략1) 수준 높은 종업원신라호텔과 그 경쟁자간의 인력 구조를 확인하면 첫 번째로 신라호텔에는 아르바이트생이 없다는 점이 눈에 띈다. 철저한 서비스 산업인 호텔업에서는 가장 말단 직원의 친절한 웃음 하나, 말투 하나가 중요하다. 그러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서비스교육을 받지 않은 아르바이트생은 그러한 소소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을 해칠 수

  • 관광숙박업에 대해서
  • 보 고 서과 목 명: 관광법규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2004년 6월담당교수: 목 차서 론1. 관광숙박업의 정의 2. 관광숙박업의 분류 3. 관광숙박업의 현황 본 론1. 한화국토개발의 회사 소개 2. 연 혁 3. 사업영역과 규모 4. 레져산업 5. FS산업 6. 직영체인 7. 제휴체인 8. 해외체인 9. 예약시스템 10. 이벤트 프라자 결 론1. 관광숙박업의 과제 2. 관광숙박업의 미래 1. 관광숙박업의 정의관광숙박업은 호텔업과 휴양콘도미니엄업으로 구분되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산업의 흐름과 추세전 세계 지역별 카지노 현황과 분석본론11. 미국 네바다 주 카지노 산업 개발2. 네바다 주 카지노 산업 관련 규제(1) 규제 기관(2) 규제 방법(3) 기타 규제 사항3.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시의 카지노 리조트가장 미국적인 도시라스베가스의 대표적인 테마 호텔라스베가스에서 그랜드 캐년까지4. 라스베가스 카지노의 마케팅라스베가스의 대고객 서비스라스베가스의 마케팅 사례 5. 라스베가스 카지노 호텔 마케팅 믹스 (1) 특

  • 호텔의 이해 레포트
  • 경영의 다각화, 용도 개발의 중시5호텔의 역사호텔이란11889년대불호텔1902년손탁호텔1912년부산철도호텔1936년반도호텔6호텔의 역사-국내호텔이란11952년대원호텔1963년워커힐호텔1970년조선호텔1999년임페리얼팰리스호텔7호텔의 역사-국내호텔이란1고투자비용인적 서비스의 중요성비 전매성 상품상품공급의 비 탄력성낮은 자본 회전률환경에 대한 민감성공공장소적 기능8호텔 산업의 특징호텔이란1HOTEL9호텔의 등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