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마케팅사례 비교분석-아시아나항공과 싱가포르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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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비스 물리적 환경
싱가포르 항공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 구분
아시아나 Symbol
아시아나 서비스 구분
Conclusion
향후 전략 및 방향
본문내용
Conclusion
SIA
편안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여행

싱가포르의 첨단 정보 통신 기술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의 개발

클래스별로 차등을 두나 평균적
으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

싱가포르 항공만의 독특한
분위기 제공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
시설 도입

아시아나
독특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부재 ( 너무 보편적임 )

아시아나만의 독특한 분위기
전달 어려움

클래스별 서비스 차이가 큼

경쟁우위를 획득하기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필요
(위성기반 통신 네트워크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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