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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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서론

2. 대한항공 소개

3. 영업 실적

4. 경영 전략
1) 홍보 및 광고
(1) 승무원 유니폼
(2) 홍보 및 광고전략
① 로고
② TV 광고
③ 인터넷
2) 차별화된 서비스
(1) UM (Unaccompanied Minor)서비스
(2) 한가족 서비스 (Family Care Service)
(3) 특별 기내식
(4)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3) 시설 투자
(1) 첨단항공기 도입
(2)항공기 기내 시설 차별화
4) 종업원 교육 육성과 서비스 교육
(1) 내부 마케팅
(2) 핵심인재 기용

5. 대한항공의 사업 다각화
1) 항공운송사업
2) 항공우주사업
3) 기내식사업
4) 호텔기판사업
(1) 호텔 사업
(2) 리무진 사업
(3) 기내판매 사업
5) AIR KOREA
6) 그 외 활동
(1) 황사방지 숲 조성 등 친환경 활동
(2) 글로벌 문화사업 후원으로 자긍심 고취
(3) 국가 미래 위한 육영사업 전개
(4) 재해복구 및 불우이웃돕기


6.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
1) 기업철학
2) 경영이념
3) 경영철학
4) 내부마케팅
(1) 대한항공
(2) 아시아나 항공
5) 항공서비스
(1) 항공 예약
(2) 항공 스케줄
(3) 항공운임
(4) 항공사 서비스
5) 대한항공의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S
(3) OPPORTUNITIES
(4) THREATS


7.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항공운송사업의 리더는 단연 대한항공 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탄생하여 전통과 신기술을 모두 갖춘 대표적인 항공사이다. ‘하늘 가득히 사랑을’ 실어 나른 지 35년째. 항공운송사업 뿐 아니라 항공기 정비, 기내식 제조, 항공우주, 호텔 면세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2005년, 창사 35주년을 맞으며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도약을 선언했다. 그리고 비전에 걸맞는 CI의 구축, 세계 최고 수준의 기내 서비스의 제공을 약속하고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한번도 변하지 않았던 승무원 유니폼을 최신의 감각으로 전면 교체함으로 인해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을 실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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