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서비스분석,아시아나항공서비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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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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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동기- 항공산업 분석
대한항공 분석
1. 기업소개
2. 대한항공 SWOT분석
3. Marketing Mix 분석
4. 서비스 품질의 측정
5. 대한항공 MOT
6. 대한항공 서비스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
- 본문내용
-
선정동기
항공 운송업 현황
- 2007년 세계 항공업계 51억 달러 흑자 기록
- 높은 탑승률로 인한 수입증가와 연료 효율성이 높은 기재에 대한 투자
- 2006년 국내운수업계 매출액 90조 6713억 원 (전년보다 3.3% 증가)
- 이 중, 항공운송업 매출은 11조 2939억 원 (전년보다 8.4% 증가)
1. 기업소개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 &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1969년 3월 1일‘한진상사’가 설립
SkyTeam 창설 회원사
Time Asia에서 선정한 2006년 Asia 최고 항공사
(First, Business Class/마일리즈 프로그램) 선정
Vision : 세계 항공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Mission : ‘Excellence in Flight’
①최상의 운영체제
②고객의 감동과 가치 창출
③변화지향적 기업문화
- 참고문헌
-
“항공경영학” - 허희영(2002)
“우리나라 항공사의 국제경쟁력에 관한 연구” - 강명미(1999)
“항공운송 마케팅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 : 대한항공의 사례를 중심으
로” - 최순복(세종대 대학원)
“항공 서비스 품질 측정을 위한 SERVQUAL,QFD 통합 모형에 대한
연구” - 조동진, 임호순, 이군희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서비스의 품질 향상” - 이지영 (한양대학교)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實證的 硏究” - 안향숙(호남대학교)
“항공사 서비스 품질 측정방법의 비교 연구”
- 장대성 (2003) 한국품질경영학회
대항항공 http://kr.koreanair.com/
아시아나항공 http://www.flyasiana.com/
싱가포르항공 http://www.singaporeair.com/kr
한국 표준 협회 http://www.k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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