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성분이 첨가된 웰빙 식품에 관한 소비자의 의식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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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연구배경
1.2 연구 목적의 설정
1.2.1 FGI의 실시
1.2.2 FGI 결과
1.2.3 연구 주제의 구체화
2. 연구 관련 기존 분석 고찰
2.1 웰빙이란?
2.2 소비자들이 말하는 웰빙제품 - 매경ECONOMY
2.3 웰빙 제품에 관한 소비자 의식조사 -메트릭스 코퍼레이션

-본론-
3. 연구 가설의 설정
3.1 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싶은 것
3.2 구체적인 연구 가설의 설정
4. 연구 방법의 설정 및 실행
4.1 연구 방법의 설정
4.1.1 설문 내용의 흐름 구성
4.1.2 표본의 선정
4.2 설문조사의 실행
5. 연구 결과
5.1 가설1
5.2 가설2
5.3 상호작용효과검증
5.4 가설3
5.5 가설4
5.6 가설5
6. 결론
6.1 결론 및 시사점
6.2 연구의 한계점
6.2.1 일반화의 한계점
6.2.2 표본 선정에 있어서의 한계점
6.2.3 기존의 경험에 의한 오류
6.2.4 분석에 있어서의 미숙함
본문내용
1. 연구배경 및 목적

1.1 연구배경

최근 “웰빙문화 트렌드와 기업의 대응” 2004년 4월 대한상공회의소 발표 이라는 대한상공회의소 박용성 전회장의 보고서 중 “경기가 좋고 나쁨에 관계없이 국내 웰빙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내용이 발표된 적이 있다. 2004년에 발표되었던 이 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웰빙 열풍이 분지 2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웰빙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른다. 잠깐 유행하다 사라지는 것이 아닌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로서 웰빙이 사람들의 인식 속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는 얘기가 될 것이다.
또한 패스트푸드나 커피, 과자 등 웰빙과는 비교적 거리가 먼 것으로 느껴지는 비(非) 웰빙 식품까지도 웰빙 성분을 첨가 또는 강화하여 자신들의 입지를 굳히려 하고 있다. 이렇듯 기업들이 웰빙을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는 것 또한 사람들이 웰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가지는 잠재력 또한 크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할 수 있다. 이제는 제품에 “웰빙”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웰빙은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친숙한 단어가 된지 오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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