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처음처럼 성공마케팅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한민국 주류(소주) 시장에 대한 고찰
<깨지지 않는 철의 아성 “진로” 와 두산 및 지방업체의 도전>

<사회적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부는 부드러운 소주 경쟁 격화>

두산주류BG 기업소개
✪주류업계를 둘러싼 국내 환경 분석
1) 사회ㆍ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정치적ㆍ제도적 환경
4) 소비 성향 분석
Product(제품)
Price
Promotion
Place
○ ‘처음처럼’ STP 분석 ○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본문내용
a) 식생활

웰빙열풍을 타고 각 가정은 식품비 지불의 예산을 좀더 증가시키면서 다소 비싸더라도 몸에 좋은,무공해, 유기농 야채와 곡식으로 만들어진 신선한 건강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의식이 강해지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 19~24 세대부터 30~39세대에 이르는 젊은 층들에서 ‘비싸더라도 무공해,유기농 음식을 먹겠다'는 응답이 높아 적극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지키려는 의지를 보여 주었다.
또한 전세대에 걸쳐 서구적 식습관이 서서히 늘어가는 추세를 보이며 입맛의 글로벌화를 보여주고 있다.


b) 구매생활

예전처럼 시장에 가기전에 메모를 하여 구매하는 계획구매나, 이거저거 비교해보고 따져보며 안정적으로 구매를 소비성향은, 최근 대형할인마트, 인터넷,홈쇼핑등의 활성화로 인해 이른바 ‘충동구매’ 늘어가고 있다.
구지 구입할 물건이 없는대도 세일기간에는 꼭 백화점에 들려본다던지, 할인을 할 때 평소보다 쇼핑을 더 많이 하게 된다는 응답이 늘어 났고, 같은 제품이라면 ‘1+1’의 판촉제품이나 ‘번들’ 묶음판매제품을 선택한다는 응답이 늘어나 가격이나 제품의 본질적인 측면이 아닌 판촉행위 (Promotion)가 최근 소비자들의 선택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테크원, 니콘,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의 시장상황과 마케팅믹스 분석
  • 처음 보급되던 2000년대 초반 이후 교체 시기가 도래했으며, 단순히 미니홈피나 블로그 업로드용 촬영이 아닌 발전적인 촬영기술을 원하는 소비자 들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적인 수준의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욕구의 발생으로 디지털카메라시장은 계속성장하고 있으며, 규모가 큰 시장을 형성하고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대표적인 스타마케팅을 하고 있는 삼성, 올림푸스, 니콘의 마케팅 믹스 분석을 해보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살펴보고 이에 따른 경영학적인 시사점을 제시하려 한다.본 론1. 오리온 기업정보가. 기업 연혁구 분내 용비 고1950년대(창업기)•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1956. 7. 25)- 시장점유율 약 60%로 업계 선도•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 1957년 국내 처음으로 캔디제조 시설 도입- 건빵,

  • [경영학] AIG의 성공 요인 분석
  • 보고서 에서는 국내의 생명보험시장이라는 레드 오션 내에서 블루 오션을 개척해 나간 AIG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마케팅과 상품 등을 통해 매년 세자릿수 성장률 달성을 통해 단기간 내에 입지를 굳힐 수 있었던 성공 비결을 분석해 보려 한다.Ⅱ. 본론AIG InternationalAIG는 American insurance Group이란 약자로, 1919년 중국상하이에 처음 설립되었고 현재는 세계 13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종합 금융회사이다. AIG의 특징 중 하나는 “지금 당장 전화하세

  • 디즈니 Disney의 브랜드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디즈니는 연도별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보였다. 처음 192 8년도에 선보인 미키마우스부터 시작해서 2D기반의 정통적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다가, 최근에 컴퓨터그래픽스의 발달로 인해서 컴퓨터기능을 활용한 3D기반의 애니메이션을 중점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하지만 3D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2D가 나타내지 못하는 섬세한 면을 묘사해내었지만, 2D가 가지는 인간적이고, 따뜻한 교훈 등은 잘 나타내지는 못했다. 본 보고서에

  • [서비스마케팅] OUT BACK(아웃백) 서비스 프로세스와 전략분석
  • 분석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8478&cateno=1▶아웃백 이용후기http://blog.naver.com/minji1215?Redirect=Log&logNo=130022790098▶학자들의 마케팅믹스 요소Roland T. Rust, Service Marketing, Harper Collins College Publishers, 1996,▶인터넷 촉진 전략 : 김성희외 2인,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무역경영사, 2000, p.240.▶패밀리 레스토랑 인터넷 마케팅 믹스 분류 기준 :정익준, 호텔외식마케팅, 형설출판사, 1999. 채서일, 마케팅, 학현사, 1998. 한국인터넷마케팅연구회, 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