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처음처럼 성공마케팅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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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0.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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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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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주류(소주) 시장에 대한 고찰
<깨지지 않는 철의 아성 “진로” 와 두산 및 지방업체의 도전>
<사회적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부는 부드러운 소주 경쟁 격화>
두산주류BG 기업소개
✪주류업계를 둘러싼 국내 환경 분석
1) 사회ㆍ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정치적ㆍ제도적 환경
4) 소비 성향 분석
Product(제품)
Price
Promotion
Place
○ ‘처음처럼’ STP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 본문내용
-
a) 식생활
웰빙열풍을 타고 각 가정은 식품비 지불의 예산을 좀더 증가시키면서 다소 비싸더라도 몸에 좋은,무공해, 유기농 야채와 곡식으로 만들어진 신선한 건강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의식이 강해지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 19~24 세대부터 30~39세대에 이르는 젊은 층들에서 ‘비싸더라도 무공해,유기농 음식을 먹겠다'는 응답이 높아 적극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지키려는 의지를 보여 주었다.
또한 전세대에 걸쳐 서구적 식습관이 서서히 늘어가는 추세를 보이며 입맛의 글로벌화를 보여주고 있다.
b) 구매생활
예전처럼 시장에 가기전에 메모를 하여 구매하는 계획구매나, 이거저거 비교해보고 따져보며 안정적으로 구매를 소비성향은, 최근 대형할인마트, 인터넷,홈쇼핑등의 활성화로 인해 이른바 ‘충동구매’ 늘어가고 있다.
구지 구입할 물건이 없는대도 세일기간에는 꼭 백화점에 들려본다던지, 할인을 할 때 평소보다 쇼핑을 더 많이 하게 된다는 응답이 늘어 났고, 같은 제품이라면 ‘1+1’의 판촉제품이나 ‘번들’ 묶음판매제품을 선택한다는 응답이 늘어나 가격이나 제품의 본질적인 측면이 아닌 판촉행위 (Promotion)가 최근 소비자들의 선택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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