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수업 A+)프렌치카페 마케팅 분석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28 / 2023.07.28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수업 A+받은 자료입니다.
분량 45페이지
목차
Ⅰ. 서론
1.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Ⅱ. 본론
1. 거시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정치적 환경
3) 경제적 환경
4) 문화적 환경
5) 기술적 환경
6) 소결론

2. 미시환경 분석
1) 기업
2) 공급
3) 고객
4) 경쟁사
5) 유통
6) 소결론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프렌치카페 기존 4P 전략
6. 경쟁사 4P 전략 비교
7. 프렌치카페 새로운 4P 전략
본문내용
커피시장에 대한 거시,미시 환경분석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분석, 신4P전략 제안
Ⅲ. 결론
본문내용
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김태희 커피로 잘 알려진 프렌치 카페 카페믹스 라는 제품은 모두 잘 알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을 통해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남양 유업은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하여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커피믹스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해롭지 않다는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동서식품이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던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후발기업으로 진출하였다.
남양유업의 작년 조제분유 매출은 1945억 원이고 커피부문 매출은 2198억 원이다. 매출만 보면 남양유업은 커피회사인 셈이다. 조제분유 부문은 전년 대비 2억 원 많은 매출을 올렸지만, 커피 부문은 같은 기간 100%의 성장을 이뤘다. 남양유업은 불과 커피 시장 진출 2년 만에 이룩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랍다. 더욱이 신사업에 진출할 2010년 남양유업은 위기에 전전긍긍하고 있었다. 남양유업이 당시 당면한 최대의 적은 경쟁사의 제품이 아니라 출산율 저하였다. 저 출산 시대를 맞아 분유 시장 자체가 줄어들면서 남양유업의 매출은 정체될 수밖에 없었다. 남양유업은 위축된 매출을 커피 시장 진출로 타개하고자 과감하게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국내 커피믹스 시장은 부동의 1위 동서식품과 세계적 식품기업인 네슬레가 사실상 과점하고 있었다. 커피믹스의 신생아인 남양유업이 커피믹스의 거인들과 싸운 무기는 50년간 자신들이 다룬 우유였다. 우유에 관한 한 국내 최대 전문가였던 남양유업은 무지방 입자를 보다 작게 만들어 물에 잘 녹는 기술을 손쉽게 확보했다. 남양유업은 기존의 '카제인나트륨' 성분을 빼고 무지방 우유를 첨가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출시하며 커피믹스 시장의 시각을 ‘인스턴트’에서 ‘웰빙’으로 바꿨다. 남양유업은 무지방 우유로 불과 2년 만에 한국네슬레를 제쳤다. 심지어 남양유업은 2016년에 동서식품에 견주는 커피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참고문헌
남양유업 2011년 사업보고서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커피 전문점 선호에 미치는 영향 : 성별, 연령별, 지역별 소비자를 대상으로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Individual Characteristics of Consumers on Preference of Coffee Shops: Focusing on Age, Gender, and Region
이현유, “쌀 가공식품과 밥의 산업화”, 한국식품개발연구원 쌀연구사업단(2003), 5-7면
왕진식, (2011).원가, 그것이 알고 싶다.「Coffee& Tea」,4월호, 70-77면
한국호텔관광학회, <호텔관광연구> 45권0호 (2012), pp.84-99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안나미.2011.경희대학교
식품의약품안전청(식약청) 홈페이지(www.mfds.go.kr)>정보자료>분야별 정보>식품
유엔식량농업기구
국제 커피기구 홈페이지(http://www.ico.org)
프렌치카페 홈페이지(www.frenchcafemix.com)
남양유통 홈페이지(http://www.namyangmarket)
맥심 홈페이지(http://www.mymaxim.co.kr)
기업교육, 산업교육 컨설턴트 오근호 블로그(http://khohd55.blog.me/60021672707)
- 과자를 질소충전 포장하는 이유
Food Story]옹고집으로 탄생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아이뉴스24, 2011년 9월 27일
커피공화국…전문점 성장률 28%, 국제신문, 2012년 7월 1일
'앙금 남은' 동서 vs 남양, 커피믹스 둘러싼 진흙탕 싸움, 스포츠서울, 2011년 12월 15일
커피대국 브라질, 신세대 농부들 때문에 투자자들은 울상, chosun BIZ, 2013년 1월 31일,
우간다 커피 생산량, 2020년까지 4배 늘린다, 이데일리,2013년 2월 18일
남양유업의 프림 개선한 커피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대형 유통업체 Big 4 입점으로 동서와의 본격 판매 경쟁 돌입, The PR news, 2011년 3월 4일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대형 유통업체 4곳 입점, 아주경제, 2011년 2월 22일
“날로 커지는 '남양유업 공분' 대형마트 매출까지 꺾었다”, 한국일보, 2013년 5월 11일
“1조2000억원 커피믹스 시장, 고급화 다양화 전쟁”, 뉴스메이커, 2013년 4월 3일
‘직장인 커피 중독, 96% 커피 매일 마신다‘ 이유는?’, 머니투데이, 2012년 11월 20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던킨도너츠 던킨도넛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 외식경영연구 2002.2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영옥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2003마케팅 전략 제 7장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션닝 ‘일반적 행동변수-라이프스타일 한상만, 박영사 2005마케팅 전략 제 7장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일반적 행동변수-라이프스타일 한상만, 박영사 2005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영옥 Korean Journa

  • [광고론] 던킨도넛 리포지셔닝 전략
  • , 피곤하다, 죽고싶다, 똑같다, 어지럽다, 졸리다, 속쓰리다, 우유한잔 할 시간 없다, 나른하다, 허전하다, 막막하다, 두렵다, 기대된다2) 참가자들의 아침에 대해 원하는 이미지- 속든든, 여유롭게, 늦잠, 활기차게, 경쾌하게, 생기발랄, 자신있게, 산뜻하게, 에너지충만☞ 실제 조사를 해보려 하였으나 설문대상 확보의 어려움으로 자료를 그대로 사용 하였고, 설문자료 확보 후 보고서 작성 중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안을 위해 첨부한 자료입니다.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보다는 다변화된 내,외부 환경에 맞는 유연한 마케팅전략 도출을 위한 팀프로젝트를 실행해 보았다. 물론 수업시간에는 STP분석을 통한 정확한 세분화, 타켓팅, 포지셔닝이 주요한 관건이라 학습하였지만 고정화된 포지셔닝 보다는 서비스업, 의식주와 관련된 호텔업이라는 특성상 능동적인 조직체계를 갖추어 나가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다고 생각되었다.이런 과정을 통하여 우리는 프라자 호텔의 현 상황을 분석하고 전략을 도출해 내었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마케팅, 삼성경제연구소, 2007.http://www.foodservice.co.kr, 1999.Schlosser, Eric, 2001, Fast Food Nation,『패스트푸드의 제국』, 김은령 역, 에코 리브르.Ritzer, George, 1998, Slow food versus McDonalds, Slow July-Septerber: Pp.6-11.Ritzer, George, 1999, The McDonaldization of Society,『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김종덕 역, 시유시Ritzer, George, 1999, The McDonaldization of Society, New Centry Edition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김종덕 역, 시유시.Shiva, Vandana, 2000, Stolen Harvest: The Hijacking of Global Foo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목차Ⅰ. 서론Ⅱ. 카페베네 소개 및 연혁1. 카페베네 소개2. 카페베네 연혁Ⅲ. 외부 환경 분석1. 산업의 구조적 특징 (5 FORCE 모델)2. 시장분석3. 고객분석4. 경쟁사 분석Ⅳ. 내부 환경 분석1. 공간의 차별화2. 스타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Ⅴ. SWOT 분석 및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O전략6. S-T전략7. W-O전략8. W-T전략Ⅵ. STP 전략1.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3. 포지셔닝(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