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초록매실 마케팅전략분석,STP 전략사례,음료시장현황과 2010년 전망,기업정신사례,웅진식품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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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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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웅진식품
1. 웅진그룹
2. 웅진식품
(1) 걸어온 길
(2) 기업정신
Ⅱ 초록매실 출시 이전의 환경분석
1. 전체 음료시장의 흐름
(1) 신규 참여업체 증가
(2) 시장 여건 분석
(3) 음료업계의 구조개편
2. 음료 카테고리별 시장현황과 2010년 전망
(1) 탄산음료
(2) 과즙음료(주스음료 및 과채류)
(3) 스포츠 음료(이온음료)
(4) 전통음료
(5) 곡류음료
(6) 미과즙음료
(7) 기능성음료
(8) 기타음료
3. 자사 분석
(1) 음료시장 참입기 : 1995년 가을대추
(2) 시장 확장기 : 1999년 아침햇살
Ⅲ 초록매실의 마케팅 전략
1. 개발배경
2. STP 전략
3. 제품 전략(제품 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4. 가격 전략
5. 유통 전략
6. 촉진 전략
Ⅳ 마케팅 성과
Ⅴ 향후 사업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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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주)은 1976년 설립되어 87년에 웅진그룹으로 인수되었다. 88년에 웅진인삼(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95년 3월 현재의 웅진식품(주)로 다시 상호를 변경하면서 음료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
1945년 대한민국의 독립 이후, 50여년 동안 우리 한국인이 마셔야 했던 음료의 대부분은 외국에서 들여 온 것이었다. 따라서 1995년 10월 오랜 노력 끝에 우리 나라에 바른 먹거리 문화를 만들겠다는 자부심으로 개발한가을대추는 이러한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16개 언론사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고 96년 마케팅 본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떨친 가을대추의 성공은 인공적 청량감과 향신음료의 강한 맛에 길들여 있던 사람들의 취향을 변화시키며, 향후 자연음료 시장의 큰 가능성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웅진식품은 고칼슘 오렌지, 홍당무 100, 레드 토마토 등의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며 음료 회사로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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